신나는 공룡 액티비티북 - 지식 쑥쑥! 재미 팡팡! 딴짓거리
조니 레이튼.두걸 딕슨 지음, 정수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수도권 4단계가 2주 연장으로 8주간 계속되고 있다. 다음 주가 되면 가정 보육도 8주 차가 된다.(그전 어린이집 폐쇄로 2주까지 합하면 10주.. ㅎ) 처음 가정 보육을 할 때는 그나마 한 번씩 아파트 놀이터도 나갔다오고 했지만 연일 2,000명이 넘는 확진자 수와 어린이집에서도 확진자가 나오는 상황을 목도하니 집 밖은 너무 위험하다는 생각에 아이 둘과 함께 24시간 집콕 중이다. 문제는...집콕이 길어질수록 아이와 나 둘 다 힘들어진다는 사실이다. 아이는 너무 심심해서 힘들고, 나는 삼시 세끼에 간식 챙기고 집안 살림과 갓난쟁이 둘째까지 챙기다 보니 체력의 한계를 느낀다. 둘이 함께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놀이가 없을까 고민하던 차에 만나게 된 신나는 공룡 액티비티 북!

참고로 나는 결혼 전부터 공룡영화. 공룡피규어, 공룡 책등을 모아온 공룡 애호가다.(마니아 까진 아닌 거 같고...^^;;) 그런 내 영향인지, 큰 아이도 공룡을 좋아한다. 스스로 할 수 있는 영역이 점차 늘어나다 보니 미술놀이도 곧잘 따라 하고, 가끔은 내 도움을 거부할 때도 있다. 덕분에 함께 할 수도, 혼자 할 수도 있는 일석이조(?)의 기쁨이 있다.

책 속에는 제목처럼 정말 다양한 놀이가 등장한다. 줄긋기, 미로 찾기, 색칠하기,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뿐 아니라 규칙에 맞춰 게임을 할 수 있는 난이도가 있는 놀이도 있다. 미취학 아동뿐 아니라 초등학생도 흥미롭게 할 수 있을 수준의 놀이도 있기에 이 책 한 권이면 여러 연령대의 아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아이가 이제 숫자와 한글에 관심이 가지고 공부를 시작한 5살 꼬마인지라 여러 가지로 활용하기 좋았다. 우선 줄긋기를 통해 숫자 공부와 함께 손힘을 기를 수 있었고, 한글 중에서 읽기를 어려워하는 "ㅡ"나 "ㅣ" 글자가 반복적으로 등장해(공룡 이름에 사우루스가 많다 보니 자연히 반복학습이 가능) 한결 수월하게 한글 공부 또한 할 수 있었다. 아직 어려운 부분들(영어나 곱셈, 추리영역 등)은 앞으로 활용도가 좋을 것 같아서 만족스럽다. 또한 아이들이 접근하기 쉽게 다채로운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었다. 그뿐만 아니라 공룡이라는 주제에 맞춰 놀이를 하면서 공룡 이야기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더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