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정말 신기한 공룡 백과사전 정말정말 신기한 백과사전
페데리카 마그린 지음, 란그 언너 그림, 강나은 옮김 / 별글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공룡 이름 한번 읊어보지 않은 사람이 과연 있을까? 만화영화 둘리에 대한 추억과 더불어 쥬라기공원 시리즈와 다큐멘터리에 등장하는 공룡은 몇 번씩 돌려봤을 정도로 어른임에도 여전히 공룡을 좋아하는 어른이인 내 영향인지 5살 된 큰 딸은 공룡을 좋아한다. 사실 공룡을 좋아한다는 나조차 실제 외우고 있는 공룡 이름이 손가락에 꼽지만, 발음이 완벽하지 않은 아이는 나보다 공룡 이름을 더 많이 알고 외울 정도로 공룡에 빠져있다.

『정말정말 신기한 공룡 백과사전』 덕분에 공룡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책을 읽을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서 참 반가웠다.

사실 공룡 관련 책이나 피규어는 집에도 상당수 있다. 그나마 공룡의 식성에 대해서는 어렴풋하게 기억해 내지만(그나마 관심 있는 공룡들만이지만;;;), 살았던 시대나 공룡의 특징 등에 대한 것을 기억해 내기는 쉽지 않다. 이 책은 공룡 백과사전이라는 이름에 비해 두께는 얇지만, 공룡의 시작과 끝을 명확하게 설명해 주기에 오히려 아이들 입장에서는 공룡에 대해 이해하고 접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자면 티라노사우루스의 몸길이는 승용차 세대를 앞뒤로 붙여놓은 것과 비슷하다. 기가노토사우루스의 머리 길이가 거의 2미턴데 농구선수 키와 비슷해 등으로 설명한다.)

공룡을 좋아하지만 이미 멸종된(책에서는 어딘가에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의 여지를 남겨두긴 한다.) 공룡의 뼈를 토대로 연구하고 복원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그럼에도 공룡은 여전히 궁금하고 알고 싶은 종이다. 아이와 함께 공룡연구를 통해 나만의 공룡을 찾아보고, 공룡의 생태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책 한 권으로 아이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어떤 장난감보다도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