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두리 로켓 가우디 프로젝트 변두리 로켓
이케이도 준 지음, 김은모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번째 만나는 변두리 로켓 시리즈다. 1권부터 정말 작가 이케이도 준 특유의 거침없는 필력과 사이다 진행에 속이 후련하다 못해 날아갈 듯 흥미를 느꼈었는데, 2권 역시 만만치 않다. 사실 1권을 안 읽고 2권을 읽어도 내용을 이해하는 데 큰 문제는 없지만 차례대로 읽는다면 아마 더 큰 후련함을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로켓 부품을 성공적으로 납품하고, 로켓까지 날린 실력자 쓰쿠다제작소의 대표 쓰쿠다 고헤이. 4년여의 시간이 흘렀고, 이번에는 인체에 사용되는 부품에 대한 이야기다. 니혼클라인이라는 큰 기업에서 쓰쿠다 제작소에 시제작을 맡긴다. 생각보다 쉽지 않고, 사용되는 재료를 다루기도 어렵다. 거기에 이익도 미미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제품이 완성되면 추후 제작을 맡긴다는 얘기에 쓰쿠다는 제작을 하기로 한다. 팀장인 나카자토 아쓰시와 다치바나 요스케가 설계도를 중심으로 제품을 만들어보지만, 왠지 모를 결함투성이다. 결국 시제품 건으로 쓰쿠다와 나카자토는 언쟁을 벌이게 된다.

한편, 니혼클라인의 구사카와 도도는 설계도의 오류를 바탕으로 과거 만들었던 시제품을 폐기하고 새로운 시제품 제작을 막무가내로 요구한다. 물론 기존 시제품 가격보다 훨씬 낮은 가격으로 말이다. 쓰쿠다는 구사카의 제안을 거부하자 기다리기라도 한 듯 구사카는 쓰쿠다제작소와의 거래를 바로 끊는다. 그에게 믿을 구석이 있었는데 그건 시나 나오유키의 사야마 제작소였던 것이다. 그는 과거 나사에서 일한 이력이 있다. 이렇게 쓰쿠다 제작소와 사야마 제작소의 악연은 시작된다.

과거 쓰쿠다제작소에서 일하다가 퇴사한 마노에 의해 니혼클라인이 요구한 부품이 인공심장에 들어가는 부품이라는 것을 알게 된 쓰쿠다. 인체에 들어가는 부품이기에 잘못 제작할 시 상당한 피해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렇기에 니혼클라인에서도 어디에 사용하는 부품인지 얘기를 해주지 않은 것이다. 결국 니혼클라인과 아시아 의과대 교수인 기후네 쓰네히로, 사야마 제작소는 인공심장 코어 하트를 개발하기로 협약을 맺는다. 문제는 인공심장을 만드는 기술이 쉽지 않다는 것!

과거 기후네 교수의 제자로 있었지만, 기후네 교수에게 연구업적을 빼앗기고 지방 호쿠리쿠의과대 교수로 간 이치무라는 심장판막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 중이다. 그 연구에 기후네 아래 있던 마노가 연구원으로 합류하게 되고, 과거 쓰쿠다제작소의 직원이었던 마노 겐사코의 요청에 의해 쓰쿠다 제작소와 편직물 제조 업체 사쿠라다의 사장 사쿠라다 아키라가 함께 판막 부품 제작에 동참하게 된다. 사쿠라다는 과거 심장병으로 딸을 잃은 경험이 있다. 심장 판막이 개발이 조금 더 용이하고, 상당한 돈이 된다는 사실을 안 기후네는 이치무라에게 접근을 하지만 이미 한번 당한 이치무라는 만만치가 않다. 결국 기후네는 자신의 인맥을 동원하여 이치무라팀의 심사와 개발을 훼방놓는데...

과연 이번에도 쓰쿠다 제작소는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인공심장판막 가우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을까?

작가 이케이도 준의 강점은 고구마가 적다는 것이다. 진행이 빠르기 때문에 답답할 새 없이 하나하나 해결해간다. 끌거나 하는 것 없이 명확한 결론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의 소설을 한번 읽은 사람은 그 덫에서 헤어 나오기 힘들다. 물론 나 역시 마찬가지고 말이다. 가우디 프로젝트 역시 이케이도 준 특유의 핵사이다가 기다리고 있으니, 답답한 시기를 지나는 요즘 꼭 한번 읽어보면 좋겠다. 물론 밤에는 절대 읽지 말자! 밤샐 수 있으니...ㅎㅎ

변두리 로켓 3권에서는 과연 어떤 사이다를 선사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