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의 수법 - 살인곰 서점의 사건파일 하무라 아키라 시리즈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문승준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번째 만나는(책은 실제로 3권이지만...) 살인 곰 서점의 이야기다. 역시나 우리의 주인공 하무라 아키라는 이번에도 등장하자마자 큰 부상을 입는다. 탐정 일을 하다 보면 부상은 당연한 것이라고 이야기하기에는, 다른 탐정들에 비해 많이 다치니...ㅠㅠㅠ 읽는 내내 안타까울 뿐이다.

유품정리 중 서적이 다수 나왔다는 연락을 받고 하무라는 맨션에 들어간다. 상태가 좋지 않은 책이 대부분이라 폐지로 넘기고, 또 다른 방에서 꽤 상태가 괜찮은 책을 찾아 정리하던 중 오래된 집의 바닥이 내려앉는 사고를 당한다. 바닥이 내려앉으면서 정신을 잃은 하무라는 공교롭게 그 일로 백골 상태의 두개골을 발견하게 된다. 큰 부상을 입고 병원에 입원해있던 하무라는 경찰 조사에 의외에 추리를 제공해 범인을 잡게 된다. 당시 하무라와 경찰의 이야기를 듣던 전직 배우 아시하라 후부키. 퇴원을 앞둔 어느 날 한 여인 이즈미 사야가 하무라를 찾아온다. 그녀의 용건은 자신의 이모인 아시하라 후부키의 20년 전 실종된 딸 아시하라 시오리를 찾아달라는 것이었다. 몸 상태도 꽝이고, 법적으로 탐정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하무라는 거듭 거절을 했지만 몸이 좋지 않은 후부키의 이야기를 거절하지 말아달라는 사야의 말과 가뜩이나 병원비와 생활고에 시달리는 하무라에게 300만 엔이라는 돈은 절대 넘길 수 없는 제안이었다. 과거 2개의 탐정소에 사건을 맡겼고(한 곳은 딸이 실종되고 한 달 후 전직 경찰 출신인 이와고 가쓰히토에게 맡김. 또 한 건은 친척인 이시쿠라 다쓰야가 후부키의 재산을 노리고 맡김), 조사 내용에 대한 자료를 받게 된 하무라는 사건을 맡기 위해 도토 종합리서치의 사쿠라이 하지메에게 연락을 한다. 결국 모든 조사는 하무라가 하지만 계약은 도토 종합리서치와 아시하라 후부키(이즈미 사야) 사이에 맺어진다. 기존 탐정들의 조사를 바탕으로 사건을 추적해가는 하무라. 우선 첫 번째 탐정인 이와고 가쓰히토를 찾아가는 하무라는 뜻밖의 사실을 듣게 되는데...

역시나 큰 사건을 중심으로 중간중간 치고 들어오는 작은 사건들이 등장한다. 처음 사건을 맡게 되는 계기가 된 사건부터 시작해서 후부키 딸 실종사건을 수사하는 중간중간 또 다른 사건도 하나 둘 해결하는 능력 많은 우리의 주인공! 역시나 사건을 해결해가지만, 역시나 크고 작은 사고를 당하는 독보적인 탐정 하무라 아키라. 마지막의 여운이 기대를 한껏 자아내는데, 옮긴이의 글을 읽다가 기가 막힌 반전이 담겨있어서 순간 당황했다. 이런 것도 미스터리 소설의 묘미인 것일까? 제발 다음에는 다치지 않고 사건을 해결했으면 하는 작은 바람을 담아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