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은 언덕 위에 있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67
전금자 지음 / 시공주니어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오리와 토끼의 집 찾기 프로젝트! " 우리 집은 언덕 위에 있어"

토끼 깡충 위에게 초대를 받은 오리는 언덕 위에 있다는 메모 한 장을 들고 길을 나선다. 언덕이라는 단서 말고는 아무런 정보도 없는 상황 속에 무작정 언덕을 찾아 나서는 오리.

 
 
 

길을 나서자마자 등장한 크고 작은 언덕 앞에서 오리는 깡충이를 찾아 나선다. 근데 언덕인 줄 알았던 뭔가가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한다. 당황한 오리는 한발 두발 언덕을 뛰어넘는다. 작은 언덕에 다다랐을 무렵, 물이 보인다. 토끼는 물이 있다는 이야기는 하지 않았는데... 작은 언덕이 쑥~하고 움직이더니 머리가 나온다. 오리가 서 있던 곳은 언덕이 아니라 거북이었다. 거북이 등에 올라있던 오리는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 그리고 친구 깡충이의 집을 물어본다. 거북이에게 조금의 정보를 얻은 오리는 무작정 깡충이를 찾아 떠난다.

친구라지만 오리가 가진 정보는 너무 적다. 아마 깡충이 친구가 아닌 우리도 알 수 있을 정보다. 몸에 까만 반점이 있는 토끼, 깡충깡충 뛰는 토끼라... 하지만 동물 친구들은 츤데레 같은 성격을 보여주지만 오리의 물음에 답을 해준다. 어느 누구도 무시하지 않고 오리의 말에 귀를 기울여 준다. 그 사이 깡충이 같이 보이는 토끼들은 오리 주변을 뛰어다닌다.

과연 이렇게 적은 정보를 가지고 오리는 과연 토끼 깡충이를 찾을 수 있을까?

 
 

아이의 책이지만, 읽으면서 한숨이 나오기도 하고 왠지 모를 걱정이 앞서기도 했다. 친구라고 하지만 아는 정보가 이렇게 없을 수도 있다는 사실에 안타깝기도 했다. 사실 오리의 모습이 때론 우리의 모습은 아닐까? 정말 많은 시간을 보내고, 많은 것을 아고 있다는 착각 속에 빠질 때가 종종 있기 때문이다. 막상 그 친구에 대해 생각해보면 떠오르는 정보는 그리 많지 않은 당황스러움 말이다. 물론 오리와 토끼는 친구가 맞다. 주위의 도움으로 오리와 토끼는 만남을 갖는다. 오히려 자기가 제대로 된 정보를 주지 못해 오리가 토끼를 만나지 못했을까 봐 전전긍긍하는 거북이의 모습이 오히려 가슴을 환하게 해준다. 오리가 준 몇 가지 정보를 통해 토끼의 생태를 알아볼 수 있었기도 하지만, 마음뿐 아니라 생각과 머리도 친구에 대해 더 잘 알았으면 하는 생각을 해봤다. 다음번에 깡충이가 오리의 초대를 받게 된다면, 오리에 대한 좀 더 많은 것을 공유하고 알아서 쉽게 친구를 만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아본다.

p.s 오랜만에 만나는 연필의 질감이다. 마치 연필로 한자 한자 적은 것 같은 디자인이 눈을 싱그럽게 만들어줘서 반가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