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 레시피
이누카이 쓰나 지음, 김보화 옮김 / 벤치워머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렇게 실제적인 책이 있을까? 이런 책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그동안 참 많이 했는데, 막상 만나니 참 반갑다.

워킹맘인지라 사실 매일 체력이 달리는 것도 사실이다.

아침에 일어나 출근 준비와 아이 등원 준비, 아이를 등원시키고 출근해서 회사일 하고, 퇴근 후 아이 픽업해서 집에 가서 집안 일과 아이 목욕 그리고 식사 준비까지... ㅠ

아무래도 내가 피곤하면, 뭔가를 하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워지다 보니 아이를 먹이는 게 소홀해지게 된다. 그러고 나면 또 나는 나쁜 엄마라는 죄책감이 들기도 하고... 이 상태가 무한 반복되기 때문에 정말 이래저래 고민이 많았다.

남은 체력에 따른 음식 만들기가 주된 테마인 번아웃 레시피는 단지 음식을 만드는 방법뿐 아니라, 좀 더 손쉽게 식사 준비를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팁이 담겨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찌고 볶고 하는 음식들을 전자레인지 하나로 끝낼 수 있다는 점도, 이런저런 도구들을 사용하다 보니 설거지가 한가득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런 것도 줄여줄 수 있다는 것도 참 신기했다. 무엇보다 내 체력에 따라 만들 수 있는 음식(손 덜 가고, 재료 손질 쉽고, 빠른 조리시간)들을 구분해 줬기 때문에(5%,20%, 60%, 80%) 책을 넘겨보면서 고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충분히 응용 가능한 요리들도 들어있기 때문에 식재료를 다르게 해서 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다.

아이가 아직 어리기 때문에 부드러운 음식류를 선호하는 편인데, 오랜 시간이 걸릴 거라 생각했던 리소토 같은 요리들이 5% 체력에서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이 상당히 놀라웠다.

                              

그리고 파스타의 경우 무조건 물에 삶아서 만드는 거라 생각했던 거와 달리, 모든 재료를 한 번에 넣고 조리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움을 넘어서 쇼킹했다.(면 종류에 따라 물 량이 달라지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집에 있는 재료들뿐 아니라, 필요하지만 보관 때문에 구입을 망설이는 식재료들까지도 냉동실을 활용해서 보관하는 법 또한 꾸러 팁이어서 바로 활용해보고 좋았다. 물론 상비하면 좋은 식료품도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편리했다. 일본 저자의 책인지라, 일본식 음식들이 담겨 있다보니 조금 낯설기도 하지만, 색다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점에서 시간 대비 활용도가 참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