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al Geographic Kids 어린이 NEW 공룡대백과 (반양장)
돈 레셈 지음, 프랑코 템페스타 그림, 김선희 옮김, 대런 내시 감수 / 미래주니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부터 공룡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진 느낌이다. 아니, 아이가 태어나면서 만화와 동요를 접해서 그런 것일까? 익숙하게 알았던 티라노사우루스 외에도 점점 많은 수의 공룡과 그들의 이야기가 등장하는 걸 보면 반갑기도 하고, 신이 나기도 한다. 나 역시 공룡을 좋아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니 말이다.

어른 여자이지만, 나는 공룡을 참 좋아한다. 사실 생김새가 무지막지하기도 하고, 이상한 괴음을 내뿜을 뿐인 공룡인데(파충류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말이다. 처음 공룡에 매력을 느낀 것은 아마도 쥬라기공원 영화를 통해서였을 것이다. 크고 무서운 공룡의 실제적인 모습에 의외에 호감을 느꼈으니 말이다. 그다음부터 공룡이 나온 영화, 피겨를 하나 둘 사 모으기 시작했다. 그리고 아이가 태어난 후, 공룡을 좋아하는 엄마 덕분인지 아이 역시 공룡을 참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공룡은 역시 티라노사우루스)

자연 다큐멘터리로 유명한 National Geographic에서 나온 책이라서 그런지,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서술되어 있다. 공룡의 연대기나 특징, 크기 등과 함께 공룡의 종류별로 구분되어 있기에 좀 더 전문적인 느낌이 풍기다고 해야 할까? 실제 공룡의 모습과 더불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특징이 정리되어 있기에 아이에게 설명하기 한결 편했다. 물론 인간과 실제 공룡의 크기 비교 또한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다 보니(2미터, 3미터 이렇게 설명하는 것은 아이가 이해하기 힘들기에), 같이 보면서 이야기 나눌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공룡의 뼈를 통해 분류하는 법, 공룡 연대기와 더불어 만나고 싶은 공룡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색인도 담겨있기에 편리했다. (보통의 공룡 책에는 한 장 정도 등장하는 데 비해, 색인을 찾아보니 여러 곳에서 공룡을 만날 수 있기에 더 다채롭게 바라볼 수 있었다.)

공룡 관련 다큐멘터리를 만날 때마다, 이 많은 공룡의 생태나 생김새를 어떻게, 어디서 발견할 수 있었을까(이미 공룡은 멸종된 지 상당히 오랜 시간이 지났으니 더 힘들 것이다.)에 대한 나름의 궁금증이 있었는데, 세계의 공룡 박물관의 위치 등과 같이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이 나와있어서 "어린이"라는 제목이 붙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른들에게도 유용한 책인 것 같다. 공룡을 좋아하는 공룡 박사님들이 있는 집이라면 꼭! 한 권 이상 필요한 책. 좀 더 방대하고 사실적이고, 재미있는 설명이 담겨 있는 책이면 좋을 텐데 어린이 New 공룡 대백과라면 그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