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슨 도르래 - 살인곰 서점의 사건파일 하무라 아키라 시리즈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문승준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추리소설을 요 근래 자주 읽는데, 대부분의 탐정들은 남자였다. 그래서 그런지 색달랐다.

여성 탐정이 벌이는 추리 이야기가 펼쳐져서 말이다.

살인곰 서점이라는 서점의 이름이 묘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전 작이 있다고 하는데, 아직 읽어보지 못해서 나에게는 이 소설이 첫 이야기다.

살인곰 서점의 점원이자 여성 탐정인 하무라.

탐정이라고 하지만, 생활고를 걱정할 정도로 그녀에게 사건 의뢰가 자주 들어오지 않는다.

그나마 도토리 종합 리서치의 사쿠라이에게서 사건 하나가 들어왔다.

부유한 집의 아들이 어머니의 뒷조사를 부탁한 것이다. 바로 그 어머니의 이름은 이사와 우메코다.

우메코를 조사하던 하무라는 싸움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다가 사고에 휘말리게 된다.

바로 조사대상인 우메코가 하무라 위로 떨어진 것이다. 하무라가 에어백(?)이 돼준 바람에 우메코는 경미하게 부상을 입고, 함께 떨어진 아오누마 미쓰에는 큰 부상을 입는다.

조사를 해야 하는 입장인 하무라는 결국 미쓰에와 함께 구급차로 병원에 후송된다.

한편, 미쓰에에게는 얼마 전 교통사고로 죽은 아들(마쓰타카)와 손자(히로토)가 있었다. 손자는 크게 다쳐 재활치료 중인데, 우연히 병원에서 하무라와 만나게 된다. 히로토는 하무라가 탐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녀에게 사건을 의뢰한다. 사고가 나던 날, 아버지 마쓰타카와 함께 역에 간 이유(사고로 히로토는 부분 기억상실증에 빠진 상태다.)와 마쓰타카의 책과 음반 등을 처분해 달라는 것이다.

우메코의 사건은 여전히 유효한데다, 부유하게 느껴졌던 우메코가 실제로는 이런저런 빚이 많고 생활이 쉽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된 하무라. 우메코의 아들에 의해 부상을 입은 미쓰에와 사이에 중재 요청까지 받은 하무라는 얼마 후면 비워줘야 할 스타인벡 장에서 미쓰에가 가지고 있는 집인 블루 레이크로 거처를 옮기게 된다.

사건을 조사하던 어느 날, 자던 중 갑자기 이상한 냄새가 난다. 불이 난 것이다. 그리고 이 사고로 몸이 불편한 히로토는 사망하게 되고 미쓰에는 중상을 입게 된다.

의뢰인인 히로토는 사망했지만, 뭔가 찜찜함이 남은 하무라는 히로토가 의뢰한 이야기를 계속 조사하기 시작하는데...

내용이 어렵지는 않지만, 일본작가의 책은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헷갈려서(비슷한 이름이 종종 등장) 한 번씩 집고 넘어가야 할 필요가 있는 것 같지만, 그럼에도 이래저래 사고로 몸이 좋지 않지만 맡은 의뢰를 수행하는 하무라 덕분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전문적이고 빠릿빠릿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맡겨진 일은 포기하지 않는...(물론 생활고 때문이기도 하지만...ㅋ)중간중간 서브로 들어오는 의뢰들도 함께 맛볼 수 있어서 한편의 추리소설 속에서 여러 사건을 만난 기분이다. 기회가 된다면 전 작인 조용한 무더위도 만나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