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타워
에쿠니 가오리 지음, 신유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쿠니 가오리의 도쿄타워 발간 15주년이 되었다고 한다.

그녀의 책 냉정과 열정 사이를 읽으며(남. 여 버전) 여러 감정을 느꼈던 기억이 있다.

같은 제목의 타 작가의 소설을 먼저 만난 터라, 에쿠니 가오리의 도쿄타워는 어떨지 내심 궁금했다.

여기 연상의 여인을 좋아하는 두 남자가 있다. 코우지와 토오루로 둘은 고등학교 때 급속도로 친해졌다.

20대의 두 남자는 또래보다 연상을 좋아한다. 그들이 생각하는 연상의 매력은 천진난만함에 있단다.

토오루에게는 코우지 외에 누구도 모르는 큰 비밀이 하나 있다.

바로 토오루는 40대의 시후미와 연인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 시후미는 남편도 있고, 자신의 일도 있는 여성이다.

그리고 그녀는 토오루 엄마의 친구이기도 하다.

시후미와 시간을 보낸 날이면, 토오루의 모든 것은 그 일로 가득 찬다.

음악회를 가서 음악을 들으면 하루 종일 귓가에 음악이 가득하고, 같이 음식을 먹으면 그 음식으로 가득해진다.

음악이 좋아서, 음식이 좋아서가 아니라 그 안에 시후미로 가득 차있기 때문이다.

남들이 보기에 아무 의미 없는 시후미의 행동 하나하나가 토오루에게는 큰 의미가 있다.

그녀에게 푹 빠져있기에 그럴 것이다.

또 다른 친구 코우지는 동년배의 여자친구 유리를 만나면서, 30대의 유부녀인 키미코와 연인 관계를 맺고 있다.

하지만 그녀와의 관계는 쉽지 않다. 코우지가 느끼기에 키미코는 악마다. 그녀의 요구를, 행동을 버릴 수 없도록 자신을 조종하기 때문이다.

급기야 키미코로 부터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돈을 받게 되는 코우지는 극도로 화가 난다.

그녀와 함께하는 그 시간들이 좋을 뿐인데, 마치 성매매를 하는 듯한 선물에 기분이 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키미코는 20대 애인 코우지가 무엇을 좋아할지 몰라서 선물을 살 수 없었기에 돈을 주었다고 이야기한다.

코우지의 반응에 키미코 역시 마음이 상하고, 이런 상황 속에서 코우지는 답답하기만 하다.

가정 있는 여자와 젊은 남자의 사랑이라는 주제는 어찌 보면 내로남불일지도 모르겠다.

팩트만 보자면, 불륜!이라는 두 글자 외에 다른 어떤 설명이 필요할까?

물론 그들 4명의 관계가 단지 성적인 부분만의 관계는 아니지만 말이다.

그들 안에 담겨있는 상실의 다른 형태가 또 다른 사랑을 갈구하는 모습으로 나타난 것은 아닐는지...?

그럼에도 그들의 사랑을 내 기준에서 인정하기는 쉽지 않았다.

15년 전 출간된 소설임에도 현재에서도 쉽지 않은 사랑이다.

당시였다면 얼마나 쇼킹한 모습이었을까?

비 내리는 도쿄타워의 모습과 코우지. 토오루의 모습이 겹쳐지는 건 소설 속 그들의 성장의 눈물과 닮아서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