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송이 사계절 컬러링북 - 여섯 고양이들의 뭘 해도 괜찮은 하루
냥송이 지음 / 별글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주변에 애묘인이 참 많아진 것 같다. 고양이 관련 책들도 자주 눈에 띄고 말이다.

어린 시절, 동생은 색칠공부를 참 많이 샀던 것 같다. 반면, 그림에 소질이 없던 나는 그림책보다는 악보를 주로 샀었다. 그러던 내가 컬러링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기사 때문이었다.

몇 년 전 한참 컬러링 열풍이 불었을 때가 있었다.

색칠을 하다 보면 칼라 치료뿐 아니라, 다른 생각을 한동안 안 하고 푹 빠져있을 수 있기에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준다는 기사를 접하고 '나도 한번 도전해볼까?'하는 생각으로 한참 인기 있던 책과 36색 색연필을 구매했다.

물론 작심 3일이라고 사놓고 얼마 칠하지 않고 접었던 책을 다시 펴게 된 것 또한 임신을 하면서였다.

소근육을 많이 움직이는 게 태교에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큰 명화 색칠하기를 구입했지만, 양 팔에 건초염이 심해져 반도 못하고 그대로 방치...ㅎㅎ

아이를 키우면서 생각보다 에너지 손실도 심하고, 감정 컨트롤도 쉽지 않았다.

아이도 본인이 좋아하는 캐릭터 색칠공부를 엉성하게 칠해가는 걸 보면서 나 역시도 컬러링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부쩍 들던 차에 만나게 된 냥송이 사계절 컬러링북!

책 속 그림의 주인공은 역시나 고양이다.

고양이와 함께 사계절 풍경 속을 보다 보면 나도 모르게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기도 하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풍경뿐 아니라 명화의 주인공을 고양이로 바꾼 그림이나 미소가 지어지는 코믹한 그림들도 들어있기 때문에 이래저래 힐링이 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초보자인지라 사실 좀 복잡한 그림이 나오면 식은땀이 나긴 하지만...

(책 제목 그대로 사계절을 테마로 만든 컬러링북인지라, 난이도가 아닌 계절 순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계절의 그림 속에서 나만의 색감으로 만들어내는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게 컬러링 만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같은 그림이지만, 누가 어떻게 컬러링 하느냐에 따라 다채로운 작품이 나올 수 있으니 말이다.

아이가 조금 크면 함께 해보면 좋겠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아이인지라, 그림만 봐도 신나했으니 말이다.

(아직은 세밀한 그림들은 색칠할 수 없기에...^^)

개인적으로 추석 풍경이 담긴 그림과 가채를 틀어올린 기녀 고양이(?) 그림이  기억에 남는다.

하지만... 쉽지 않은 대작인지라... 좀 더 경험을 쌓은 후에 도전해봐야 할 것 같다.

곰손이자 똥손으로 색칠한 그림인지라... 원작자에게 미안하지만... 그럼에도 에쁜 그림을 공개해야 하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