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 너무 더워요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김혜란 지음, 윤상희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참 동물에 관심이 많은 연령의 아이가 있어서 그런지, 동물이 등장하는 책을 만나면 반갑다.

사실 동물원에 가면 계절에 상관없이 보고 싶은 모든 동물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기후와 동물들에 대해 정확한 지식이 없는 터라, 책을 통해 계절이나 기후 그리고 동물들의 환경에 대해 만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물론 질문을 통해 대답하고 생각하고 토론하는 연습을 할 수 있는 하브루타 동화책이었어서 더욱 좋았지만 말이다.

열기구를 타고 여행을 떠난 타조 가족.

알 속에 있는 아이들이 태어날 것 같은 예감에, 엄마 타조는 무리해서 열기구를 조작하다 고장이 나고 만다.

하필 열기구가 추락한 곳은 추운 얼음골!

열기구가 추락하면서 불이 나고, 얼음골 동물들은 힘을 합쳐서 불을 꺼준다.

그리고 타조 가족을 위해 여러 가지 도움이 손길을 준다.

타조 가족도, 얼음골 동물들도 가장 걱정인 것은, 타조알이 얼어버리는 일이었다.

너도나도 타조알 위에 자신의 옷을 벗어서 덮어준다.

그리고 타조 가족이 빠른 시일 안에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열기구를 고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침내 알에서 아기 타조들이 태어나기 시작하고... 따뜻한 집 안을 돌아다니는 아기 타조들은 더위를 호소한다.

과연 타조 가족은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얼음골 마을인 극지방에 사는 동물들과 얼음골에 살지 않는 타조.

책을 통해 얼음골 추운 마을에 사는 동물들뿐 아니라 타조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들은 어디서 사는지까지 알아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

같이 들어있는 질문은 사실 평소보다는 조금 어려웠던 것 같다.

하브루타 그림책이 여러 권 있는데, 사실 부모 입장에서 충분히 예상이 가능한 답변들이어서 그런지 아이와 이야기 나누기가 수월했는데, 이번 책은 아이가 대답하기 좀 어려워했던 것 같다.

물론 여러 번 읽고 이야기하면 달라지겠지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