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형에 이르는 병
구시키 리우 지음, 현정수 옮김 / 에이치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의미심장하다. 사형에 이르는 병이라...

책을 읽어나가며 그 의미를 깨달을 수 있었다.

마사야 가케이는 동네의 자랑인 명석한 아이였다. 하지만 명문 고등학교에 진학한 후, 자신이 우물 안 개구리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마음의 병을 얻게 된다.

결국 학교를 그만둔 마사야는 검정고시로 고등학교 졸업증을 딴 후, 이름 없는 삼류 대학에 입학하게 된다.

학교에서 우연히 만난 초등학교 동창인 가토 아카리.

자신과 같은 학교를 다닌다는 사실에 마사야는 뭔지 모를 화가 치밀어 오른다.

(가토는 당시 공부도 잘하지 못했고, 남자아이들에게 놀림을 당했던 아이였다.)

그 즈음 시골집에서 마사야 앞으로 한 통의 편지가 온다.

편지를 보낸 사람을 보고 마사야는 놀란다. 바로 어린 시절 자신이 살던 동네의 제과점 로셸의 주인이자, 24명을 살인하고 그중 9명은 기소가 확정된 연쇄살인범이자 사형수인 하이무라 야마토가 보낸 편지였기 때문이다.

결국 마사야는 야마토를 면회하러 가게 되고, 그로부터 이상한 부탁을 받게 된다.

자신이 기소된 9건의 살인사건 중 마지막 한 건(피해자는 네즈 가오루라는 23세 회사원)은 자신이 벌인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자신이 원하는 연령대(하이무라는 10대 소년 소녀들을 살해했다.)도 아닐뿐더러, 자신이 하지 않은 범죄의 죄목을 뒤집어쓸 수 없기에 조사해달라는 부탁 말이다.

결국 마사야는 야마토의 부탁대로 야마토의 과거부터 그와 관계된 사람들을 만나러 다니며, 야마토의 이야기를 알아가게 되고, 또 다른 진실에 맞닿게 되는데...

야마토의 이야기를 들으며 마사야는 점차 변해간다.

그리고 자신의 출생의 비밀 이야기를 들은 후 그는 점차 야마토와 비슷한 사람이 되고자 한다.

살의가 없던 무기력한 그의 생각과 모습이 점차 대담하고 잔인해지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친절을 가장한 감추어진 추악한 인간의 속내를 점차 드러내는 모습 속에서, 살인도 과연 전염성이 있는 것일까? 하는 강한 의문을 갖게 만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