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콩이 사운드북 : 인기동요 콩콩이 사운드북
mkids 편집부 지음 / mkids(메가스터디)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요즘 흥얼거리는 노래가 많아진 알파양!

덕분에 엄마는 바쁘다...ㅎㅎ

세상에 이렇게 많은 동요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알파가 흥얼거리는 노래를 옆에서 듣고 있으면 나도 옛 기억에 잠길 때가 종종 있다. 말 못 할 갓난쟁이 시절부터 수다스러운 외할머니 덕분에 종알종알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그런지, 또래보다 말이 엄청 빨랐다.

가사 외우는 것이 주특기인 아빠를 닮은 걸까?

한두 번 들으면 외워버리는...ㅎㅎ(어린이집 선생님 인증!)

집에 있는 동요 사운드북은 이미 머릿속에 100% 암기 되어서 그런지, 뭔가 새로운 것을 찾던 찰나!

요즘 한 번씩 보여주는 콩순이의 동생 콩콩이 사운드북을 알게 되었다.

꼭 마이크같이 생긴 귀여운 콩콩이에게 마음을 빼앗겨서... ᄏᄏᄏ

찾아보니 동요가 10곡이나 들어있고, 익숙하고 식상한 초보적 노래들이 아닌지라 너무 마음에 들었다.

엄마 생각은 이런데... 당사자인 알파양은 어떤 반응일까?

역시... 통했나 보다.

보자마자 신나서 씽긋하는 게...ㅋㅋ

사실 설명서를 읽어보는 엄마와 달리, 이것저것 누르면서 습득한 따님.

덕분에... 나보다 빠른 속도로 사용법을 깨우쳤다.

 

집에 사운드북이 여러 개 있는지라... 나도 모르게 비교가 되었다.

강점이라면...

1. 노래가 많다는 것.

(보통 5~6곡 정도인데, 콩콩이 사운드북은 무려 10곡이다!)

2. 음향이 조절 가능하다는 것.

사실 아이들은 귀가 엄청 잘 들릴 텐데... 유난히 소리가 커서 스피커 부분에 테이프를 붙여놓은 경우가 종종 있었다.

당근 음향 조절도 안되고...ㅠㅠ 콩콩이 사운드북은 2단계 조절이 가능해서 작은 소리를 잠잘 때 자장가 용도로 틀어놔도 괜찮을 것 같다.

3. 그립감도, 휴대도 좋다.

아이 손에 딱 맞는 사이즈라서 손으로 들기도 좋고, 아랫부분이 평평하기 때문에 세워놓기도 굿!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들고 다니기 편하다. 덕분에 차만 타면 찡찡 되던 알파양의 짜증을 조금은 덜 수 있을 것 같다.

4. 무한 반복 가능. 점프 기능도 된다. 효과음까지?!

노래가 한곡 나오고 꺼지는 사운드북이 대부분인데, 이 아이는 무한 반복이 가능하다.

10곡이 차례대로 나오고 다시 재생된다.

(이 기능은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 정말 요긴할 거 같다ㅎㅎ)

그리고 우리 알파양이 가장 잘 쓰고 있는 기능!

점프! 제일 위에 있는 세모 표시를 눌러주면 다음 곡으로 점프가 가능하다.

원하는 노래가 아니면 바로바로 넘겨버리는 센스!를 터득한 알파양.

물론 노래에 맞춰서 효과음(세 번째 키)을 누르며 자신만의 편곡도 가능하다!

음악영재를 위한 조기교육?ㅋㅋ

콩콩이 사운드북 덕분에 자기 고집이 세지면서 땡깡이 늘어난 알파양을 잠재우기 상당히 요긴한 요즈음!

요 아이가 익숙해지면, 또 다른 콩순이 사운드북을 구매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