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연인 로망 컬렉션 Roman Collection 13
전경린 지음 / 나무옆의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중 연인이라는 제목을 보고 갸우뚱했다. 연인과 이중이 합쳐져 무슨 의미를 지닌 것일는지...?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좀 특이한 제목이 설정되었지만(그것이 뜻하는 바가 있기에 이중이라고 쓰인 것이지만...), 비슷한 다른 말로 하자면

양다리 연애를 뜻한다고 볼 수 있다.

수완과 이열 그리고 황경오.

비슷한 시기에 수완의 마음에 들어온 두 남자다.

이열과 썸을 타던 수완. 본격적으로 연애를 하고 싶어 잡은 세 번째 만남에서 이상한 상황에 엮이고 만다. 만반의 준비를 했던 수완을 비웃기라도 하듯 막 들어선 술집에서 이열을 보고 폭포수 같은 눈물을 쏟아내는 보라를 만난다. 그녀와 이열 사이에 일이 궁금했던 수완은 와인 한잔하자는 보라의 말에 집으로 가게 되고 무반주로 왈츠를 추는 보라와 이열 그리고 잠결에 들은 이상한 소리에 수완은 기분이 부쩍 상한다.

한편, 출장 후 동료 장의 대학 동기 모임에 함께 가게 된 수완은 2년 전 프로그램에서 만난 황경오를 만나게 된다. 호감이 있었지만 유부남이라는 사실에 마음을 접었던 수완은 경오의 이혼 소식과 함께 하루아침에 마치 오랜 기간 알던 연인과 같은 관계가 되어버린다.

동시에 수완의 마음으로 들어온 둘. 이 이중 연인 관계는 결국 어떻게 진행되는 것일까?

사실 사람의 마음은 무 자르듯 단정 지을 수 없다. 사실 머리로는 알지만, 가슴의 움직임까지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 몇이나 될까? 그래서 바람도, 불륜도 그 옛날부터 지금까지 여전히 진행되고 있는 게 아닐까?

한 번에 여러 사람과 데이트를 해본 적은 있지만(썸조차 아닌 상태), 누군가를 동시에 사랑한 적은 없기에 이 둘과의 관계 속에서 허우적대는 수완의 모습이 공감 가지는 않는다.

물론 이열과 경오 둘 다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고, 둘의 매력이 다르긴 하지만 말이다.

둘 중 누구를 선택하느냐의 문제는 사람마다 취향의 차이가 있기에 누구도 옳고 그르다는 말로 설명할 수 없다.

수완이 두 남자에게 순식간에 빠져들 듯, 나 역시 이 책에 순식간에 빠져든 것 같다.

아마 빠르게 진행하는 내용 속에서 정신을 차릴 때 즈음이면 마지막 부분에 와 있지 않을까?

사랑은 언제나 복잡하고 미묘하고 어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