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스 서점 - 틸리와 책여행자들 페이지스 서점 1
애나 제임스 지음, 조현진 옮김 / 위니더북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과 상상 속 이야기가 함께 펼쳐진다.

어린이. 청소년 서적이라고 하지만 성인이 읽어도 재미있는 책이었다.

페이지스 서점은 주인공 마틸다 페이지스(틸리)의 조부모님이 경영하는 동네 서점이다.

서점에서 사는 틸리는 책을 좋아한다. 이제 막 시작된 일주일간의 방학 동안 숙제를 위해(한 번도 읽어보지 않은 책 읽기) 어떤 책이 좋은지 고민 중이다.

틸리의 엄마는 틸리를 낳고 갑자기 사라졌다. 그렇기에 틸리는 엄마에 대한 기억이 없다.

오직 엄마가 선물해 준 황금 꿀벌 목걸이만이 틸리에게 남아있을 뿐이다.

물론 틸리의 아빠에 대한 기억은 더 없다.

어느 날 틸리는 창고에 갔다가 엄마의 이름이 쓰인 책 뭉치를 발견하게 된다.

엄마가 가장 아꼈다고 하는 소공녀. 빨간 머리 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같은 책과 함께 말이다.

엄마의 책을 열면서 이상한 일이 벌어진다.

책 속 인물들이 틸리의 앞에 등장한다. 과연 틸리는 책 속 주인공들과 무슨 일을 겪게 될까?

또한 갑자기 사라진 엄마에게는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일까?

아마 누구나 어린 시절 한번 즈음은 책을 읽으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지 않았을까?

나 역시 공주 시리즈(백설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 인어공주, 신데렐라...)나 여러 모험 책을 읽으면서 마치 내가

주인공인듯한 상상을 하거나, 책 속 여행을 떠나는 상상을 종종 했었던 것 같다.

(물론 책 속 틸리에게는 구체적인 여행을 마치기 위한 이야기들이 있지만...나는 그 정도까지는 생각 안해봤다ㅎㅎ)

어쩌면 틸리 역시 책을 좋아하는 소녀로 그런 여행을 꿈꿔왔던 것은 아닐까?

또한 틸리에게는 보고 싶은, 알고 싶은 엄마가 있으니 더더욱 그럴지도 모르겠다.

엄마가 평소 즐겨있고 좋아했던 책을 통해 엄마를 조금이나마 더 알아갈 수 있었으니 말이다.

책 속의 책으로의 여행이 참 신기할 뿐이다.

아마 이 책에서 소개되는 책들은 한 번 이상은 접했던 책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단짝 친구 하나 없이 늘 외로움을 느끼던 틸리에게 책을 매개로 오스카라는 친구가 생긴 것도 어쩌면 책이 준 소중한 선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틸리와 책 여행을 통해 나 또한 어린 시절의 상상 속 여행의 기억을 오랜만에 떠 올리게 되었다.

이중 여행의 묘미를 알게 된 유쾌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