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빡침 - 살면서 불쑥불쑥 열받는 순간!
서달 지음 / 르네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나 제목 이상으로 엄청난 이야기가 들어있다.

문제는... 어떤 이야기를 읽던지는 자유지만, 마지막까지 꼭 읽어보길 바란다.

안 그럼 짜증이 솟구칠 수 있다.

마지막의 사이다를 봐야 진정 깊은빡침의 의미를 제대로 깨달을 수 있으니 말이다.

어린 시절 초등학교 1.2학년 때는 바른 생활이라는 과목을 배웠다.

(국민학교 초등학교를 졸업한 지 강산이 여러 번 바뀐지라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시험 보기 제일 쉬운 과목이었다. 무조건 옳은 것, 좋은 것을 고르면 그게 답이니 말이다.

덕분에 바른 생활은 웬만해선 낮은 점수를 받기 어려운 과목이었다.

문제는... 그때 그 바른 생활을 나이 먹어 어른이 되어도 실천하느냐이다.

이 책에 나오는, 우리에게 깊은빡침을 선사하는 모두가 바로 바른 생활을 안 배운 것일까? 싶을 정도로 무시무시하다.(물론 본인은 이 글을 읽으면서 나는 아니라는 생각을 가질지 모르겠지만... 주위에 친구. 지인 등 함께할 만한 사람이 없다면 한번 생각해보라! 당신이 그 깊은빡침을 만든 당사자 일 수 있다.)

그래서 마지막 부분에 이르기 전까지는 머리tong을 한대 쥐어박고 싶을 만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왜 제목을 굳이 "깊은"이란 단어까지 삽입하며 "빡침"이라고 지었는지 알만하다는 이야기다.

저자는 왜 이 책을 썼을까?

요즘은 모든 걸 경험이 아니라 책으로 배우는 경우가 많아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기본적인 예의, 매너, 공중도덕이라고 이야기하는 것들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제발... 이런 이런 것이 매너 이자 예의이자 기본이니 제발 좀 지켜야 하지 않겠니?라는 뜻 아닐까?

물론 그네들이 이 책을 읽을까 싶기도 하다.(그게 제일 걱정이다. 꼭 이런 책은 바른 생활을 사는 사람만 읽으니.. ㅠ)

또한 나 역시 다시 한번 반성해본다. 나 역시 남에게 깊을 빡침을 선사하고 내로남불로 살고 있지는 않았는지 말이다.

여전히 세상에는 이상한 saeki들이 많다. 그리고 무상교육인 초등교육조차 받지 못한 듯한 행동거지를 하는 인간들도 많다. 제발 기본만 하는 사회가 되면 좋겠다.

p.s 맞춤법 검사를 했더니...빡침이 화남으로 자꾸 바뀐다. 제목 그대로 쓰다보니...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