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혹한 어머니의 날 1 타우누스 시리즈 9
넬레 노이하우스 지음, 김진아 옮김 / 북로드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목이 참 의미심장하다.

잔혹한과 어머니의 날은 전혀 어울리지 않아서 더욱 그런 것 같다.

넬레 노이하우스.

작가를 보고 책을 골라 읽는 편은 아니지만, 한번 괜찮았던 작가는 다음에 다른 작품을 만나게 되면 좀 더 반가운 기분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백설 공주에게 죽음을, 산자와 죽은 자, 상어의 도시 등의 소설을 통해 조금은 익숙한 작가의 신작인지라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를 펼쳐나갈는지 궁금하던 차에 출판 전 가제본 형태로 작품을 만날 기회가 생겼다.

여러 이야기가 들어 있지만 주된 이야기는 부패가 좀 진행된(10일 정도?) 한 구의 시체가 발견되면서 시작된다.

주인공은 80세 부자 노인 테오도르 라이펜라트.

그리고 그의 개가 뼈만 남은 채 아사 직전으로 발견되고, 개가 있던 자리에서 인골로 보이는 유골이 발견된다.

그리고 하나 둘 인골들이 드러난다.

법의학자 헤닝은 이 인골이 누구인지 신원을 조사하기 시작하고, 테오 사건의 담당자인 피아 형사 또한 조사를 시작한다. 한편, 그 유골들은 모두 여자임이 밝혀지고, 5월 어머니의 날 전후로 실종되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는데...

도대체 이 안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숨겨져 있고, 그들은 왜 유골로 세상에 드러나게 되었을까..?

이야기를 이어나가면서 드러나는 정황들에 상당히 놀라웠다.

플롯이 참 잘 짜인 소설이라는 생각 또한 들었다.(역시 실망스럽지 않은 작가^^)

2권이라는 상당한 분량임에도, 생각보다 읽는 속도가 빨랐던 것은 몰입감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다.

범인의 존재를 파헤쳐 가면서 결론에 이르게 되면 여러 가지 생각이 교차한다.

심리학을 공부하지는 않았지만, 밝혀진 이야기들을 통해 추리를 해내가다 보면 범인의 심리에 가닿는다.

물론 그녀들의 죽음에 얽힌 이야기들이 수면으로 드러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또 어울리지 않는 잔혹한과 어머니의 날이 함께 들어있는지도 말이다.

피아 형사의 추리를 따라 한 발 한발 옮기다 보면 진실에 가까워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