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미스터리 식당 Q
EBS <미스터리 식당 Q> 제작팀 지음, 안재형 감수, EBS 미디어 기획 / 꿈결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 때문에 EBS를 거의 매일 시청하고 있는데, 선전에서 흥미 있는 프로 소개를 본 적이 있었다.

과학과 요리가 접목시켜 흥미도 유발하고, 실제 요리로 표현할 수도 있는 프로였는데 워낙 늦은 시간(밤 11시)에

방송이 되어서 아쉬움만 있었는데 티브이 프로그램이 책으로 만들어져서 너무 반가웠다.

과학 하면 어렵고,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아마 어렸을 때부터 재미있는 과학을 접하기보다는 교과서로 과학을 접했기 때문에 그런 듯도 하다.

하지만 과학과 요리를 테마를 가지고 연결해서 만날 수 있었다면 과학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달라졌을 것 같다.

특히 미스터리 Q라는 식당에서 성질 나쁜 셰프와 보조 요리사 큐리 그리고 공룡알 공이 가 주고받는 이야기들 속에서 실현 가능한 요리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재미있게 요리와 과학을 접할 수 있었다.

또한 이 책에서 소개하는 요리들의 경우 간단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았고(물론 시간을 요하는 요리들도 있지만),

재료도 시중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방학이나 주말을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해보면 과학도 배우고, 실제로 자신이 직접 해볼 수 있기 때문에 기억에도 오래 남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어른의 입장에서 가장 신기했던 게 물방울 떡과 비밀 암호 토스트였다.

둘 다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고, 기발하고 신기하기 때문에 아이와 한번 해보고 싶은 요리였다.

이 책의 강점이라면...

요리를 하면서 과학을 접할 수 있다는 점인데, 자칫 재미에만 치중하고 넘어갈 수 있는 내용에 왜 그런 결과가 주어진 것인지에 대해 과학적인 설명이 곁들여져 있어서 재미와 지식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계속 시리즈가 나오면 좋을 것 같다.

아무래도 티브이로 보면 필요한 도구들이나 준비물 등을 까먹을 수 있는데, 책으로 정리되어 있고 실제 방송처럼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책을 차근차근 보면서 해볼 수 있고 과학지식도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정말 요긴하게 읽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