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 - 매일매일 #OOTD 그림일기
김재인(동글)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옷 입는 것을 정말 어려워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다.

센스 입게 옷을 잘 입거나, 매치를 잘 하는 사람을 보면 사실 많이 부럽기도 하다.

오늘, 뭐 입지?는 오늘 뭐 먹지? 만큼이나 고민되는 일 중 하나이다.

옷장에 옷은 참 많은데, 이것도 저것도 별로일 때가 계속되고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아마 살이 찐 것도 한몫하겠지만... ㅠ), 특히 약속이 있는 날은 이것저것 입었다 벗었다를 하느라 시간이 모자를 지경이다.

오늘 같은 날 청바지를 입다니 경솔했다!라는 제목을 보고 설핏 웃음이 일었다.

나 역시 그런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비 오는 날은 어김없이 바지 뒤가 물에 튀어 다 젖어버리기에 긴 청바지는 비 오는 날이면 꼭 피해야 할 의상 중 하나다. 물론 바람 부는 날의 플레어스커트 역시 그렇지만 말이다.

어떤 책일까 궁금했는데, 글 밥보다 그림이 많고, 그림에 대부분이 옷 그림이다.

저자의 하루하루의 의상을 요일별 테마로 묶어서 그리고 있다.

한 개의 의상으로 이렇게 저렇게 매치해서 입다 보니 실제로 옷이 많은 것이 아닌데, 다양하게 입을 수 있는 법을 보여준다.(물론 이 책은 패션 코디를 위한 책이 아니라 하루하루 자신의 의상을 일기 형식으로 기록해 놓은 책이다.)

마치 흰색 웨딩드레스 3벌에 다양한 액세서리를 매치해 마치 10벌 이상의 효과를 냈던 웨딩촬영했던 기억이 생각났다.

중간중간 자신의 이야기와 알아놓으면 좋을 패션 팁(브랜드, 어깨 핏, 여행지 의상 팁 등)들도 들어있어서 나처럼 옷 잘 못 입는 사람에게 나름의 도움이 된다.

또한 하루의 매치를 그림으로 보여줘서 그런지 어떻게 입으면 좋을지 고민될 때 한 번씩 카피하거나, 괜찮은 의상들을 발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일상의 의상들뿐 아니라 약속 있을 때 입는 옷들, 계절에 맞추어 입을만한 의상들...

자신의 기분이나 감정, 날씨나 때에 맞는 하루의 소소한 이야기들을 옷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좀 놀라웠다.

또한 옷 관련 용어들을 잘 몰랐는데, 이번에 꽤 상식이 풍부해진 것 같다.

오랜만에 눈으로나마 옷을 입어본 듯한 기분 또한 느낄 수 있어서 색달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