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7블레싱 - 복음의 능력과 축복
하용조 지음 / 두란노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떠난 후에도 여전히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들이 있다.

특히 개신교에서는 그런 큰 영향력을 끼친 목사님들의 부재가 마냥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 때가 종종 있다.

아마 이 책의 저자인 온누리교회 하용조 목사님도 그런 분 중 한 분이 아닐까 싶다.

암의 재발로 많은 고통을 겪었던 그분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책.

예수님의 7블레싱.

아마도 병을 앓고, 완쾌에 대한 믿음이 이 책에 들어있어서 그런지 이미 세상을 떠난 지금 읽어도 먹먹함이 있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신 7가자의 축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Blessing 1 자녀 됨의 축복

Blessing 2 죄 사함의 축복

Blessing 3. 해방됨의 축복

Blessing 4. 치유됨의 축복

Blessing 5. 의롭다 하심의 축복

Blessing 6. 기도 응답의 축복

Blessing 7. 성령 세례의 축복

중요한 것은, 이 모든 축복이 과거형이라는 것이다.

즉,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면 이 7개의 축복이 이미 주어진다는 뜻이다.

사실 나는 교회를 다니긴 하지만, 자존감이 많이 훼손된 사람 중 하나다.

뭔가 문제가 터지거나 실패를 하면 그 원인을 스스로에게 찾고, 스스로를 난도질하는 경향이 있다.

덕분에 좌절이나 걱정. 근심을 경험할 때가 많다.

내가 고민하고 걱정하는 것은 크리스천이라면 당연히 벗어나야 할 영역임에도 작은 믿음이 하나님을 내 문제보다 작게 인식하는 것 같다.

저자의 글을 읽으면서 하나하나의 축복을 내 것이라 생각하고 읽어보았다.

이미 내게 주어진 복임에도 아닌 척, 모르는 척했던 내 모습에 회개가 되었다.

마치 배 삯에 식비가 포함되었음에도 배를 곯아가며 건빵으로 끼니를 연명하다 참지 못하고 식당으로 달려가서 궂은일을 할 테니 밥 한 끼만 달라고 외쳤던 어떤 어리석은 젊은이의 모습이 내 모습 같다고 할까?

저자는 한 발 더 나아가 이 모든 축복은 이미 주어졌으니, 그대로 믿고 나아가라고 이야기한다.

특히 치유됨이나 기도 응답에 대해서는 온전한 신뢰가 필요하다고 말이다.

사단은 마치 앞에서 말한 어리석은 젊은이의 모습을 우리에게 덧씌우려고 노력한다.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고, 어떤 능력도 없다고 말이다.

이 말은 우리를 지으신 하나님의 뜻과 계획 그리고 그분의 무한한 사랑과 능력을 무시하는 것이다.

그러니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신 7가지 축복을 그대로 믿고 신뢰하자.

그분은 우리에게 이미 이 모든 것을 주실 것이 아니고, 주셨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