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들의 저녁 파티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48
엠마 야렛 지음,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홍 괴물이 저녁식사로 한 아이를 잡았다.

배가 고픈 분홍 괴물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이고, 저녁밥인 아이는 자신이 저녁밥이 되지 않기 위해 고민한다.

한편, 분홍 괴물을 맛있는 저녁밥을 함께 나눠먹기 위해 괴물 친구들에게 편지를 보낸다.

그리고 답장이 도착한다.

괴물마다 자신이 좋아하는 요리나 맛이 있었다.

그래서 괴물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요리와 맛을 적어 보내고, 분홍 괴물과 저녁밥은 더 맛있는 저녁밥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예를 들면 통통하게 살을 찌운 음식을 좋아하는 괴물의 요청을 받아들여 저녁밥에게 살을 찌우기로 결심한 분홍 괴물을 썩은 음식을 가득 저녁밥에게 주지만, 저녁밥은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초콜릿이 잔뜩 든 음식을 먹는 게 더 좋을 거라는 조언(?)을 하고, 분홍 괴물은 저녁밥의 의견을 수용한다.

그렇게 답장 온 괴물들의 의사에 맞추어 저녁 준비를 하기 시작한 분홍 괴물과 저녁밥.

과연 우리의 저녁밥은 괴물들로부터 안전하게 저녁밥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또한 분홍 괴물은 괴물 친구들이 원하는 맛있는 저녁밥을 준비할 수 있을까?

생각보다 글 밥이 있어서 유아보다는 글을 막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이 보기에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입체 편지가 4장 들어있어서, 평면보다는 입체적인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잘 맞는다. 거기에 분홍 괴물처럼 예쁘고 다채로운 색상이 가득하기에 아이의 집중을 끓어내기 좋았다.

어쩌면 적과의 동침이라 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특유의 지혜와 친화력을 발휘해 위험에서 벗어난 저녁밥!

결국 적을 친구로 만든 그의 용기와 지혜에 감탄이 나올 따름이었다.

괴물이라고 하지만 생각보다 귀엽고 무섭지 않은 캐릭터였어서 요즘 괴물 놀이에 흠뻑 빠진 아이에게 큰 재미를 선사한 것 같다.

아직은 어리지만, 사회생활 역시 어쩌면 적들과의 동침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내 입맛에 맞는 사람들만 만나는 것이 아니기에...

나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도 참 많다.

어쩌면 저녁밥 같은 지혜와 용기가 어려서부터 필요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물론 상상력은 덤이고 말이다.

남자아이도, 여자아이도 즐겁고 유쾌하게 빠져들 수 있는 재미있는 동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