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의 파랑 - 소울메이트를 찾아서, 제3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작 마시멜로 픽션
차율이 지음, 샤토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잠깐 사이에 바다와 조선을 다녀온 듯한 느낌이 가득하다.

길지 않지만, 시간 여행을 한 듯한 기분도 든다.

이 책 미지의 파랑 때문이다.

미지는 주인공의 이름이고(도미지) 파랑은 소원을 들어주는 구슬이다.

엄마와 의건씨의 재혼, 친한 친구인 은채와의 절교(미지가 오래 짝사랑했던 친구와 사귐)로 마음이 뒤숭숭한 미지는 다이빙 장비를 챙겨들고 바다로 향한다. 처음 보는 파란 밧줄에 이끌려 파란색 구슬을 만나게 되고, 그 구슬을 만지는 순간 구슬이 깨지면서 시간 이동을 하게 된다.

때는 조선 인종 때. 미지는 조선의 인어들과 함께 지내며 이런저런 일을 겪게 된다.

그리고 파랑을 만지기 전 바다를 좋아하는 소울메이트를 만나고 싶다는 소원을 빌었다.

그리고 그 파랑의 주인공인 해적선의 대장인 인어 해미.

여러 일을 겪으며 해미가 7년 동안 매일 빌었던 소원이 미지와 같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둘은 마음을 나눈 너나들이(소울메이트)가 된다.

왜구들로 인해 삶이 피폐해진 백성들을 구하기 위해, 그동안 벌었던 돈과 금은보석을 가지고 한양으로 떠난 해적들.

하지만 전에 만났던 왜눈도적패에 의해 해미는 큰 부상을 입게 되고 바닷물을 못 먹은 해미는 물괴로 변하게 되는데...

과연 미지는 해미를 지키고, 다시 현재로 돌아갈 수 있을까?

바다에 빨려들 듯,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길 때까지 손을 뗄 수 없었다.

주인공인 미지가 초등학생이지만, 소설 속에서 미지가 겪은 일들이 너무 재미있게 그려져 있기에 몰입하면서 읽었던 것 같다.

어린 나이지만 진정한 소울메이트를 원하는 둘의 소원이 결국 하나로 합쳐지면서 시, 공간을 초월한 진정한 우정을 담아냈고 덕분에 나 또한 이런 마음을 나눈 너나들이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조선시대로의 시간 이동, 인어들 이야기, 병약한 왕과 사회 분위기 때문에 나라가 지켜주지 못하는 배성들...

어쩌면 너무나 괴리적인 이야기들인데 나도 모르게 공감이 가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우정은 시대도, 환경도 초월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우쳐준 시원한 책이었다.

더운 여름 미지. 해미와 함께 시원하고 따뜻한 바닷속 여행을 떠나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