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 식당의 밤
사다 마사시 지음, 신유희 옮김 / 토마토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하 식당의 밤이 되면 이야기꾼들이 모여든다.

동창이자 오랜 친구들 3인방 요시다 데쓰오(테루), 스가와라 후미(붐), 야스다 히로시(헤로시).

3인방은 이름이나 성격만큼이나 직업도 다르다.

경찰관도 있고,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음식점 사장, 컴퓨터관리 회사 직원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가게의 주인이자 마스터로 불리는 남자.

퇴근 후 저녁식사 겸 반주로 모인 3인방은 늘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놓는다.

물론 자신들의 이야기라기보다는 주변에서 벌어진 이야기지만 말이다.

그렇게 한 편 한 편의 단편소설들이 모여서 이 책이 되었다.

3인방과 주인인 마스터는 매번 등장한다. 그리고 거기에 또 다른 인물들이 함께 등장해서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이 책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는 과거의 알고 있던 사람부터 동네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그리고 그 이야기들 속에는 각자의 삶의 모습과 여러 개의 이야기들이 이어져있다.

단편이기에 연결되는 것은 이야기를 나누는 3인방과 마스터 정도밖에 없는 것 같지만, 그럼에도 식당이라는

기본적인 장소가 같기에 동떨어져 보이지는 않는다.

은하 식당 속 이야기들은 과거로 가기도 했다가 현재로 오기도 했다가 시공간을 넘어든다.

덕분에 흡입력이 더 있었던 것 같다.

이야기를 하다가 갑자기 현재로 돌아오기에(거의 붐의 화장실 타이밍으로 이야기가 끊기긴 한다ㅋㅋ), 앞의 이야기를 잊으면 안 된다. 그래서 더 집중하게 되었던 것일 수도 있지만 말이다.

아무래도 등장인물들의 배경이 일본이라서 그런지 이름이 입에 붙지 않는다.

그래서 본명보다 별명이 익숙해진 것 일 수도 있다.

물론 이야기에서 펼쳐지는 주된 테마는 늘 "사랑"이 등장한다.

그리고 그 사랑이 어떻게 이어져 가는지를 지켜보는 것도 은하 식당의 밤을 바라보는 묘미일 것이다.

어쩌면 익숙하고 뻔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그 안에 담긴 가슴 졸이며 기다리는 그들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다 보니 어느새 은하 식당 영업시간(저녁~밤)이 되어 있었다.

짧지만 따뜻하고 애틋한 이야기 속으로의 여행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은하 식당의 밤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