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입맛에 딱 맞춘 유아식판식 - 한 그릇 뚝딱 2~7세 유아식 레시피
박현규 지음 / 로지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낳기 전에는 몰랐던 것들, 관심 없던 것들이 아이를 낳음으로 바뀌는 경우가 있다.

없던 지식이 늘기도 하고 말이다.

단 기간에 그런 능력이 생긴다는 것 자체가 놀랍지만, 확실히 필요가 있으면 없던 능력도 생기는 것 같다.

나에게 아이 관련 용품과 이유식이 바로 그랬다.

이유식을 앞두고 나는 복직을 해야 했었기에, 주말만 되면 각종 이유식 재료를 사다 손질하고 만들고 분량을 나누고 주말은 오로지 이유식을 위한 날이었던 것 같다.

이유식 관련 책을 몇 권씩 사서 읽고 또 읽으면서 식재료를 찾아내어 나름 열심히 만들었지만 그마저도 아이가 잘 먹지 않아서 결국은 시판 이유식으로 갈아타기도 했지만 말이다.

사설이 길었지만...

아이가 이제 유아식으로 갈아타고, 웬만한 음식을 같이 먹기 시작한 지금도(물론 간은 약하게, 매운 것은 빼고) 나는 늘 고민이다.

일하는 엄마이기에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기도 하고, 이것저것 잘 먹는다고 하는 아이지만(어린이집 선생님 말씀) 유난히 집에만 오면 입이 짧아지고 급기야는 음식으로 장난을 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주변 엄마들에게 자문을 구하기도 하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본인들도 고민이라는 것뿐...

시중에 나와있는 이유식 혹은 유아식을 보면 하나같이 맛있고, 멋지기만 한데 책을 보고 만들어도 막상 내 유아식은 볼품없어 보이기도 했다. 또한 설명은 간단하지만 생각보다 오래 걸리기도 했고 말이다.

그러던 즈음 만나게 된 책이 "아이 입맛에 딱 맞춘 유아 식판식" 이었다.

여러 권의 식판 유아식 책을 봤었기에 다른 책과의 다른 점이 눈에 띄었다.

우선 3끼 메뉴를 나누어서 보여준다.

아침은 일어나서 얼마 안 되기도 하고, 나의 경우 출근 관계로 아이 아침을 거의 못 먹이고 싸 가지고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런 엄마들을 위해 간단하면서 영양 있는 메뉴들이 들어있다.

간단한 과일주스부터 죽이나 국밥, 덮밥 그리고 빵처럼 한 그릇으로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었다.

 
 

아무래도 식판식은 점심과 저녁에 제일 많이 활용되는 것 같다.

물론 나의 경우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있기 때문에, 식판식을 저녁 메뉴로 활용하고 있지만 말이다.

보통 국 1가지에 반찬 2가지 정도로 설명하고 있는데, 역시나 아침처럼 조리에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지만 다양한 메뉴가 등장하기 때문에 활용하기 참 좋을 것 같다.

내 경우는 기본 반찬(김치 및 마른 반찬류) 몇 가지를 가지고 있어서 국과 간단한 메뉴 1가지를 활용하고 있는데 늘 똑같은 메뉴에서 벗어나서 좀 더 다양한 반찬을 먹일 수 있어서 좋았다.

물론 점심 메뉴에도 한 그릇 음식이 등장한다. 아이뿐 아니라 온 가족이 다 좋아할 만한 메뉴이기 때문에 보통 주말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대망의 저녁 레시피.

저녁에도 식판식과 한 그릇 음식들이 있다.

점심과 다른 점이라면 조금 더 시간을 요구하는 요리들이 많다는 정도?

유아식이라고 하지만 어른들이 먹기에도 좋을 음식들이 많다.

아무래도 유아식 정도의 나이는 간이나 매운 것만 조절하면 되는 시기라서 그럴 것이다.

대부분의 엄마들이 직장을 다니지 않더라도 이것저것 집안 일과 육아에 여유가 없기 때문에 가족 메뉴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덕분에 오늘 저녁 뭐 먹을까?에 대한 고민을 같이 해결할 수 있었다.

특히 고기를 매일 먹여야 하는 것 때문에 적잖은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었는데, 다채로운 고기 메뉴가 들어 있어서 너무 좋았고 머릿속에만 있었지 어떤 요리법을 써야 하나 고민하고 있던 부분들도 같이 해결할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요리 시간이 많이 들지 않지만 맛있게 먹일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았고 다양한 것도 좋았다.

또한 별책부록이 너무 좋았다.

요즘 음식으로 부쩍 장난이 늘어서 식사시간이 내겐 고난의 연속이었는데, 함께 첨부된

스티커 붙이기와 상장이 생각보다 효과를 나타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