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 현장은 구름 위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 히가시노 게이고다.

물론 그동안에 만났던 작품과는 다른 성격을 띠고 있지만 말이다.

그동안 내가 만난 작품은 단편보다는 장편이 대부분이었고, 살인사건을 가지고 범인을 쫓는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물론 형사가 나타나서 사건을 풀어가는 형식이 대부분이었고 말이다.

우선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그동안 내가 만났던 책들과는 좀 달랐다.

우선 주인공 A코(하야세 에이코)와 B코(후지 마미코)는 여 승무원이다.

그리고 제목처럼 그녀들이 근무하는 여객기(비행기) 안에서나 그곳에서 만난 승객들과의

사이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이 들어있다. 단편이 여러 개 모여있다고 보면 된다.

살인사건에 대한 이야기도 있지만, 아닌 것도 있다.

A코는 대학을 중퇴했지만 모든 승무원 시험에서 올 수석을 차지할 정도로 뛰어난 두뇌를 가지고 있다.

물론 외모도 승무원을 떠올리면 알 수 있는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

반면 B코는 학벌이나 승무원 시험에서 턱걸이로 합격하였고, 밝고 유쾌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물론 성격만큼 조금은 통통한 체형에 오지랖도 넓다.

A코와 B코는 너무나 다른 모습과 히스토리를 가지고 있지만 참 잘 어울린다.

둘은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고, 비행 때도 같은 비행기를 탈 정도로 절친이다.

각 에피에는 둘 다 연결되어 있지만, 문제를 제공하는 사람은 B코이고, 그 문제에 접근해서

범인을 추적하고 실마리를 찾아가는 일은 A코 담당이다.

다행히 잔혹하고 잔인한 내용들보다는 유쾌하고 때론 웃음 나는 이야기들이 상당하다.

아마 그래서 엉뚱 발랄한 미스터리 활극이라는 말이 붙은 것 같다.

물론 각 에피가 기억에 남지만, 세 번째 에피인 중매석의 신데렐라가 참 재미있었다.

비행기 중매석(예전에 커플이 이루어졌다는 이야기로 인해 승무원들 사이에서 중매석이라 이야기되는 자리)에 앉았다가 고객인 나카야마로 부터 대시를 받은 B코는 상대 남자가 재력가에다 만남 당일 프러포즈를 받자 상당히 들떠있다.

단, 그의 친척들이 그의 부모가 남긴 유산을 탐낸다는 이야기에 빨리 결혼을 하기로 한다.

그리고 자신을 칭찬해주는 역할이 필요해서 A코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물론 B코의 결혼은 연극이었다. 하지만 A코와 B코에게 정말 청첩장이 도착하고 둘은 궁금함을 이기지 못하고 결혼식에 참석하게 된다. 결혼식을 마치고 나온 나카야마 옆의 신부를 보고 둘은 놀라고 마는데...

이야기 중간중간에 복선이 깔려있었지만, 추리력이 떨어지는 관계로 이야기를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물론 마지막에 가서 알게 되었지만 말이다.

생각보다 에피소드들이 간략하고, 잔인하지 않고, A코와 B코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흡입력 있게 읽을 수 있었다.

물론, 중간중간 둘의 외모를 가지고 비교하고 이야기하는 것이 좀 걸리긴 했지만 말이다.

그동안 만났던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과는 확실히 다른 맛이 있는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