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365 - 소곤소곤 들려주면, 새록새록 꿈꾸는 아이
장지혜.최이정 지음, 제딧 그림 / 서사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가족은 책을 참 좋아한다.

아이가 태어나서 6개월이 지날 무렵부터 어린이 도서관을 다녔다.

자연스레 책을 접하는 분위기가 되다 보니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보다, 책을 보는 것을 더 좋아한다.

어린이집을 하원하면 자연스레 책장에서 책을 뽑아 읽어달라고 책을 들고 온다. 하루에도 몇 권씩...

문제는... 여러 번, 자주 읽다 보니 조금은 지루해하는 것 같다는 것!

수십 법씩 본 책이라서 그런지 내용과 제목까지 외우고 있어서 그런지 어느 순간 책장에는 잘 안 가려고 할 때도 있었다.

그럴 때마다 새 책을 사주자니 그것도 적지 않은 부담이기도 하다.

그런 우리 가족을 위해 꼭 필요한 책을 만났다.

이야기 365.

말 그대로 하루에 하나씩 365개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야기의 내용도 매일매일 다르다.

이솝우화, 어린이 동화, 전래동화, 교과서에 등장하는 이야기에 이르기까지...

매일 새롭게 보는 동화이기에 지루할 틈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한 페이지 분량이기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고, 내용이 복잡하지도 않다.

물론 글 밥의 양이 좀 되기 때문에, 조금 큰 아이들은 직접 읽으면 좋을 것 같고 아직 어린아이들은 부모가 읽어주거나(혹은 내용을 축약해서) 같이 보면 좋을 것 같다.

꽤 많은 이야기를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나 역시 처음 보는 동화도 있었다.

덕분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서 나 역시 재미있게 읽고 있다.

첫 페이지에 달 별로 날짜와 동화의 제목이 적혀있기에 골라서 읽어도 좋을 것 같고, 날짜대로 읽어도 좋을 것 같다.

어떻게 읽어도 365개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몇 년을 읽어도 지루하지 않겠다.

또한 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삽화도 들어있기 때문에, 아직은 글을 모르는 우리 아이는

그림을 보고 동화를 선택하고 있다. 그 또한 넘겨보면서 마음에 드는 이야기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좋다.

각 동화 페이지를 보면 작가명과 제목, 장르가 윗부분에 있고 제일 아래쪽에는 생각해볼 이야기가 들어있다.

요즘 유대인 하부르타 교육을 상당히 볼 수 있는데 하나의 질문에서 시작해서 꼬리의 꼬리를 무는 질문을 만들 수 있다는 것도 또 다른 매력이었다.

하드케이스 양장본이고 사이즈도 상당히 큰 편인지라(A4 정도?) 침대 맡에 두고 자기 전에 하나씩 읽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