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로역정 (완역판, 반양장) 세계기독교고전 15
존 번연 지음, 유성덕 옮김, 루이스 레드 형제 그림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독교에서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혔다는 천로역정.

과거에는 여름성경학교나 성경 캠프 때마다 단골 코너 학습이었다고 한다.

늘 마음에만 있었지 방대한 분량(1.2권으로 나누어져 있다.)을 읽을 용기가 없어서

언젠가... 만 남발하던 중에 1.2부 합본으로 된 천로역정을 접하게 되었다.

주인공인 크리스천은 무거운 짐을 진 고난의 삶이 너무나 고통스럽다. 크리스천이 살고 있는 도시가 큰 불로 잿더미가 된다는 소식을 들은 후로는 답답함은 날이 갈수록 심해진다.

구원의 길을 찾던 중 전도자를 만나게 되고 가족들을 남겨둔 채 구원을 찾아 길을 떠나게 된다.

좁고 곧은 길. 그 길이 바로 크리스천이 가야 할 길이다.

길을 가는 중에 크리스천은 수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잘못된 길로 가기를 부추기는 세속 현자를 만나 죽음의 길을 가게 되지만 전도자의 도움으로 다시 생명의 길로 들어서기도 하고, 겁쟁이와 불신. 아볼루온, 아첨, 사심 등의 이름만 들어도 좋지 않은 사람들도 만나게 된다.

물론 그 길에서 믿음. 소망. 자애. 분별. 담대 등을 만나서 용기나 앞으로의 길에 대한 도움을 받기도 한다.

주된 내용은 성경 말씀이고, 천로역정에서 차용한 내용들에 대한 성경 구절이 괄호 안에 표현되어 있기에, 익숙한 말씀들을 수시로 만날 수 있었다.

아마도 저자인 존 번연이 성경에 대해 외울 정도로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 아니었을까 싶다.

크리스천의 여행길처럼 우리의 삶 또한 그와 다르지 않다.

하루하루 삶을 살아가는 것이 또 다른(영적) 전쟁이라는 표현이 어울릴만한 삶이 바로

우리이 삶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예수의 십자가 아래서 크리스천의 무거운 짐이 순식간에 벗어진 것 또한 우리의 삶과 닮아있다.

등장인물의 이름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삶의 여러 가지 문제와 고난들 속에서 크리스천처럼 묵묵하고 담대하게  구원을 소망하면서 걸어가야 한다는 것.

존 번연이 천로역정이라는 책을 통해 후대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주는 강력한 권면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곳곳에 삽화가 있어서, 책을 읽어나가기 한결 편했다.

또한 상당히 오래된 책임에도 순간순간 나오는 시련이나 꾀임 그리고 소망을 만날 수 있기에 방대한 분량임에도  속도감 있게 읽을 수 있었다.

우리의 삶을 닮아있는 크리스천의 이야기를 통해 한 번 더 도전받는 하루를 꿈꾸는 모두가 꼭 한번 읽어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