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어린, 어린왕자 - 어느새 어른이 되고 만 우리에게, 별에서 온 편지
어린왕자 지음, 오차(이영아) 그림 / 프롬비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왕자에 대한 내 기억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까칠하고 자신만의 생각이 뚜렷하다는 것이 처음 떠오르는 생각이다. 그리고 길들여진다는 단어도 떠오른다.

어린왕자 이야기를 처음 만난 것은 교과서였다. 당시 국어책에 어린왕자와 여우의 이야기를 통해서였다.

그리고 어른이 돼서 만난 어린왕자의 이야기는 그때와 다른 느낌이 들었다.

아마 어른의 입장에서 어린왕자를 보게 되어서 그런 걸까?

이번에 만난 어린왕자는 기존 어린왕자에서 등장인물이나 성격 등의 이야기는 가지고

왔지만, 조금은 다른 어른이 되어버린 그 시절 친구들에게 어린왕자가 하는 이야기들이다.

그래서 위로가 되는 글도, 친구로서 따끔하게 주는 조언들도 들어있다.

물론 조금은 까칠하고 에둘러서 말할 줄 모르는 어린왕자인지라, 따끔한 이야기가 더 많지만 말이다.

하지만 그 말이 상처가 되기보다는 부끄러움을 일으킨다면 그 이유는 어린왕자이기 때문이 아닐까?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이 있다.

엄마가 되고 나서 아이에게 많이 하게 되는 말이 바로 "~하면 ~해줄게"이다.

당장의 행동을 바로잡기 위해 조건을 걸면서 이야기했던 것이다.

근데 생각해보면 비교만큼이나 이런 말을 싫어했던 것 같다.

하기 싫은 데 보상이 달콤해서 할 수 없이 했었던 경우가 꽤 있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싫어했던 말을 엄마가 된 지금 내가 하고 있다는 사실... ㅠ

어린왕자가 아니었다면 나 역시 한 번도 생각해보지 않고 넘어갔을 내용이었다.

가끔은 어린 시절 내가 좋았거나 싫었던 것을 써놨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시간이 지나면 그때의 그 감정과 행동들에 대한 생각이 퇴색되기 때문이다.

어린왕자 덕분에 잠깐이나마 그때의 감정과 생각들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종종 이 책의 도움을 받아야겠다.

나는 변하지만 어린왕자는 늘 그 자리에서 기다리고 있을 테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