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봐도 괜찮은 캘리그라피 쓰는 법을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 좋아요를 부르는 30일 완성 예쁜 캘리 쓰기 프로젝트
이용선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혼 때 바람 쐬러 갔던 월미도에서 캘리그래피 글씨를 받은 적이 있었다.

하나는 차에 이름판으로 쓰고 있고, 하나는 안방 문 앞에 아직도 걸려있다.

그때부터 인 것 같다. 캘리그래피에 대한 동경 아닌 동경이 생긴 것이...

워낙 타고난 곰손이기도 하지만(그래도 필체는 다행히 개발은 아니다^^;), 미적 센스가 좀 떨어지는 편인지라 마냥 부러움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길거리나 주변 지인이 쓴 예쁜 글씨들을 볼 때마다 나도 한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늘 했었다.

문화센터 같은 곳에서 배워볼까 하다가, 늘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인지라...ㅠㅠ

그러던 차에 캘리그래피를 집에서 배울 수 있는 책을 발견했다.

우선 30일이라는 시간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기도 했고, 내가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책을 보면서 연습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우선 캘리그래피를 쓰기 좋은 펜 고르기!

나는 플러스펜과 세필 붓 펜 그리고 아이의 색연필을 골랐는데, 멋진 글씨를 위해서는

플러스펜보다는 세필 붓 펜이 나은 것 같다.

아무래도 붓 펜이 굵기나 점도 면에서 좀 더 예쁜 글씨를 만들어 주는 것 같다.

(곰손이기 때문에 더 그럴 수 있지만...)

캘리그래피를 전문적으로 배워보지 못했기 때문에, 책을 보고 배우는 것에 한계가 있긴

했지만 예시와 설명을 열심히 읽으면서 나름 글씨를 연습해봤다.

쓰다 보니 워낙 각지게 글씨를 쓰는 내 필체와 달리 캘리그래피는 둥글게, 모나지 않게, 길지 않게 쓰는 게 중요한 것 같다.

열 흘 가까이 책을 보고 연습하고 있는데... 책처럼 예쁜 글씨는 아니지만, 그래도 나만의 필체로 조금의 단어를 쓸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각 장의 페이지 외에 뒤에 연습할 수 있는 부분이 또 있어서 여러 번 반복해서 써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기초부터 차근차근이라는 책의 이야기 대로, 하루에 한 자음씩 쓰기 시작하다

보니, 일주일가량 쓰니 앞에 나왔던 자음이 생각나서 필체를 조금씩 가다듬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물론 한 달 중 이제 열흘이 좀 지났기에 제대로 된 작품은 안되겠고.. ㅠ

또한 센스가 좀 부족한 공손이지만... 그럼에도 이 정도면 조금은 선방한 것 같아서 기쁘고...^^;;

조금 더 열심히 연습해서 아이의 생일 때 내 손으로 만든 수제카드를 선물하는 것이 현재의 목표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