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 신약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정동열 지음, 정해주 / 선한청지기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천으로 성경읽기는 당연하지만 결코 쉽지 않다.

내용도 방대하고, 언어가 많이 순화되었다고는 하지만(개역개정) 그럼에도 쉽지 않은 언어와 많이 낯선 지리적 배경 그리고 신의 이야기이기에 인간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심오한 뜻까지...

그럼에도 매년 1독을 목표로 부단히 성경을 읽지만 어려운 부분을 접하다 보면 자연스레 덮어버리는 경우가 있을 때도 있다.

성경을 좀 더 쉽게(어른인 나도 어려운데, 아이들 입장에서는 스토리가 있는 부분만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읽을 수 있는 방법을 만났다.

바로 만화로 된 성경 말이다.

물론 시중에는 생각보다 여러 종류의 만화성경이 있다.

워낙 내용이 방대하기 때문에 책 한두 권으로 간단하게 그릴 수 없어서 각 성경마다 한 권씩 되어 있거나, 몇 권씩 묶어서 7권 이상 되는 만화성경이 생각보다 많았다.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성경은 구약과 신약 이렇게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내가 접한 책들에 비해서 너무나 작은 분량이어서 과연 얼마나 담겨있을까 싶었다.

우선 100% 만화로 구성된 것은 아니다.

만화 이전에 각 성경이 담고 있는 개관이라고 할 수 있는 정리가 한 장 정도 들어있다.

그리고 만화의 내용이 성경 어디에 해당하는지에 대해 각 만화 첫 단 왼쪽에 적혀있어서, 만화의 내용을 성경으로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뿐만 아니라 만화로 표현하기 힘든 부분에 대한 주해가 있어서 어린이를 위한 만화성경이 아닌 모두가 같이 읽고 볼 수 있는 만화성경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물론 신약 중 4개의 복음서와 사도행전에 많은 분량을 치중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바울서신서를 비롯한 다른 성경들이 상대적으로 간단하게 다루어져 아쉬움이 있었다.

또한 말씀의 각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기에는 분량이 작아서 그런지 4복음서 또한 차례대로 설명하기보다는 일어난 일 순으로 나열되어 있어서 이해는 쉬웠지만, 만화로 1독을 하기에는 좀 아쉬웠다.

(통독 표가 첫 장에 나와있기에, 만화를 보면서 같이 성경을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만화는 성경을 이해하기 효율적인 정도의  역할이지 만화로 통독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접급성이 좋은 만화로 성경을 접하게 되면 통독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 것 같고,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해설 또한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 최대한 이애 하기 쉬우면서, 정말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고 있기에 통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