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포프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59
에스펜 데코 지음, 마리 칸스타 욘센 그림, 손화수 옮김 / 지양어린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마당 있는 집에 살았다. 그래서 늘 우리 집 마당에는 개가 있었다.

큰 개였고 성별에 관계없이 이름은 늘 레이디였다.(그 당시 읽었던 책의 주인공이 레이디였다.)

그리고 집을 다시 건축하는 관계로 오랫동안 키웠던 개 2마리(뽀삐와 다롱이)를 시골 할아버지 댁으로 보내야만 했다.

아빠 봉고 뒷좌석에 탄 아이들은 사

방팔방 뛰어다녔고, 명절마다 만날 수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다롱이도 뽀삐도 볼 수 없었다.

뽀삐는 할아버지가 다른 집에 팔아버렸고ㅠ, 다롱이는 교통사고를 당해서 죽었다는 소식만 들을 수 있을 뿐...

이것이 내가 가진 반려견에 대한 마지막 기억이다.

 

이 책 꿈꾸는 포프는 추억 속 레이디를, 뽀삐를 떠올리게 한 책이다.

물론 포프는 죽음을 앞둔 노견이다.

그래서 뛰는 것도, 걷는 것도 마냥 버겁기만 하다.

그냥 누워있는 게 제일 좋다. 그리고 꿈속에서는 예전처럼 토끼를 쫓을 수도, 여기저기 짖으면 뛰어다닐 수도 있다.

포프의 주인인 에드바르드는 함께 산책을 간다.

하지만 포프는 그 산책이 쉽지 많은 않다.

그래서 공원에서 에드바르드가 친구들과 함께 있는 시간을 제일 좋아한다. 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포프는 하루하루 약해져간다.

할 수 있는 것도 점점 없어진다.

이 책에는 포프와의 이별이 그리 심각하게 다루어지지 않는다.

덕분에 죽음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포프의 입장에서(힘들고, 약해지고, 쉬고 싶은...) 그려져서 그런지 아이들이 포프의 상황과 상태를 이해하기

쉬울 것 같다.

포프와 함께 있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상황에 대해 설명하기도, 반려 견뿐 아니라 사랑하는 누군가와의 이별 역시도 아이들 입장에서 벅찰 수 있는데, 그런 내용들을 심각하지 않지만 꽤 밀도 있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어려운 주제를 아이에게 설명하고 함께 이야기하기 한결 수월할 것 같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