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맨 처음 한자1]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 홍콩.일본 편, 내 친구 팬더 찾기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조경규 글.그림, 정민 외 원작 / 휴먼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그야말로 한자가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

조만간 한자 병행표기도 진행될 것 같고, 중국의 세력이 커지고 중국어가 중요 언어가 되면서 더욱 그렇다.

하지만 70%가 넘은 한자어를 보유한 우리말의 특성상 한자는 진짜 의미의 어휘력을 상징한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한자 공부는 그저 한자 공부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우리말을 제대로 이해하고 어휘력을 높이고 그렇게 독해력도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테니까~


여러가지 한자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대게는 학습적 요소보다 스토리와 재미에 치중한 만화이거나,

쓰기 위주의 워크북 타입이 대부분인데, 이 책은 진자 두루두루 잘 골라 만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책 소개글에 송언 선생님이 쓰신 것처럼 어린이와 교사, 학부모를 모두 만족시킬만한 책이란 생각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라는 요소를 가져왔고, 여행이라는 즐거운 소재를 스토리라인으로 삼았으며,

그 속에서 자연스럽게 한자에 노출이 되고 그 한자들은 급수에서 다루는 필수 한자들이다.

이만하면 쫌 아니 꽤 괜찮다 ^^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권은 홍콩과 일본을 그 테마로 삼고 있다.

한자 공부도 한자 공부이지만, 난 주인공들의 여정을 따라가는 게 더 재미있었던 것 같다.

직접 가보고픈 맘도 마구 마구 생기고~

쭌군도 얼마전 다녀 온 오사카가 떠오르는지 도쿄는 어더냐며 가보고싶어했다는...ㅎㅎ

이야기를 따라가는 과정에서 한자들이 툭툭 튀어나오기 때문에 스토리와 함께 자연스레 한자가 기억되는 것 같다.



먼저 배울 한자들을 알려주는데, 음과 듯은 물론 몇 급 한자인지도 알려주고

활용한자어까지 나오기에 은근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난 왜 저 홍콩 야경 사진에 눈이 더 가는지 ㅋㅋ



주인공들의 여행 속에 자연스레 녹아 있는 한자들~

만화 속에 등장한 한자는 다시 깔금하게 정리해 준다.

여러번 반복해 등장하니까 더욱 잘 기억될 것 같다.

이야기 속에서 나오는 것이기에 그 의미와 쓰임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을 듯 하고~

특히 중간 중간 여행 정보나 지역 정보 등이 나와 있어서 더욱 흥미로웠던 것 같다.

재미난 이야기도 많이 알고..

쭌군은 용에 대한 설명을 진자 열심히 읽었던 것 같다.

어떤 동물들의 모습에서 따온건지 어느 부분이 닮았는지 재미나게 확인 완료 ^^


한자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다.

사실 한자는 외워야 하고 그 수도 참으로 어마어마해서 손대기 쉽지 않은 분야다.

그럼에도 배워야한다면 이왕지사 즐겁게 재밌게 쉽게 하면 얼마나 좋은가!!!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는 그런 의미에서 두루두루 참 맘에 드는 책이다.

쭌군이랑 같이 나도 한자 공부 도전~ 해야지 ^^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