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헌터 1 : 영어는 자리가 결정한다 - 5형식 문장으로 시작하는 절대 영어 공부법 영문법 헌터 시리즈 1
이상희 글, 이정태 그림, 이유진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습만화... 딜레마가 있다는것도 사실이지요..

학습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재미만 추구하다 끝난다라는..

하지만 마법천자문도 그렇고 어느 정도의 호기심 유발은 물론 학습적인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기에

아이가어려워 하거나 힘들어 하는 것은 만화로 시작하는 것도 대안이란 생각이 들어요.


2학년으로 올라기니 주변 친구들이 영어 시작하는 아이들이 늘더라구요.

물론 기존에 하던 아이들도 많겠지만...

쭌군은 아직이랍니다. 물론 유치원 시절 영어를 배우긴 했지만 얼마나 남아있을까요? ㅎㅎ

이 책은 영어 중에서도 특히 어렵게 느껴지는 영문법을 다루고 있는 학습만화입니다.



준군은 책 도착하자마자 자기꺼냐며 냉큼 가져가서 휘리릭~ 읽었어요.

사실 영문법을 다룬 내용이라 조금 어렵진 않을까?

싫어하진 않을까? 고민도 있었거든요.

그런데, 왠걸 앉은 자리에서만 3번 연속 읽었네요. ㅋㅋㅋ

아쉬워하며 잠자리에 들었다는 이야기~~



이 책이 어떤 책인지 특징을 설명한 부분을 찾아 꼼곰히 읽어보았어요.

영문법을 다루고 있음은 제목에서부터 나타내고 있고,

1권인 이 책에선 영어의 5형식 문장에 대해 이야기 하나봅니다.

아~ 문법의 시작을 알리는 5형식 ㅋㅋㅋ

영어의 어순과 5형식의 문장 구조를 이해하게 될까요? 그렇다면 읽어얍죠 ~ㅎㅎ

여러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주인공들의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나도 모르게 영어 문장이 술술~~~ 될까요? 되면 정말 좋겠는데 말예요..

제법 많은 단어들을 포함하고 있는데, 책 속 이야기에 단어들이 쏙쏙 들어가 있다고 해요.



어순 공부 왜 필요한 걸까요?

영어는 주어, 동사, 목적어의 순서로 자리가 고정되어 있기에

오히려 요것만 제대로 알면 쉽게 갈 수 있을테죠 ㅎㅎ

알지만 가물가물한 5형식~ 저도 영문법헌터로 아이랑 함께 공부해야겠어요 ^^



책 속 주인공들입니다.

각각 캐릭터가 아주 독특하다는..

개성있는 등장인물들은 과연 어떤 스토리를 펼쳐나갈지~

기대되고 궁금합니다. 더불어 과연 영문법을 얼마나 잘 녹여냈는지도요 ^^



주인공들은 영어박람회에 가게 됩니다.

아~~ 전 요기서부터 왜 켕기는 기분 누군가 뒷목 잡는 기분~ㅎㅎㅎ

세계 최고의 영어 학습법을 개발한 이 분!!! ㅋㅋㅋ

물론 앞으로 출간되는 책들을 통해 좀 더 지켜봐야겠죠 ㅎㅎ



영어박람회에 간 아이들은 출입금지 구역에 들어가게 되죠.



그리고 신기한 의자와 마주하게 됩니다.

자리가 정해져 있는 의자들..

앉으면 자리에 맞게 변신이 되네요 ^^

그런데, 요렇게 중간 중간 영어 단어들이 무차별로 등장합니다.

어느 정도 영어 지식이 쌓인 아이들이 보면 더 이해가 빠를지도 모르겠네요.



영어사이트 세계를 지배하려는 대마왕 앙굴라가 바이러스로 공격을 해서

가상 공간으로 이동해 영어 사이트 세상을 구하게 되는 주인공들~



각각의 관문마다 퀴즈를 풀어야만 합니다.

요기서 또 자연스럽게 5형식과 5형식 문장들의 예를 살펴보게 되요.

과연 우리 주인공들은 퀴즈를 풀고 마침내 영어 사이트 세계를 구할 수 있을까요?



명사로만 알고 있던 단어들이 동사가 되기도 하는 신기한 문장들..

아마 요기에 나온 단어들을 모두 숙지하고 있다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거에요.

영문법 헌터의 다음 이야기도 무척 궁금해집니다.

쭌군은 더더욱 기다리고 있구요 ^^



마지막으로 이 책에 소개된 모든 단어들을 써 본 것이에요.

의외로 많은 단어들이 등장했군요.

어쩌면 정말 반복해 읽다가 5형식이며 어순까지 깨우칠 수도 있으려나요


다 읽고 난 뒤, 쭌군에게 물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아냐고 뭐가 나오냐고...

쭌군 왈 영어는 자리가 중요해!!!

자리? 무슨 자리?

그 뭐 있잖아 주어? 동사?

오~~~ 그래도 뭐 좀 배웠네~

몇번 더 읽으면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단어들을 써보는 활동을 함께 해 볼까 합니다.

하지만 어찌되었건 어느정도 영어 실력이 있는 아이들이 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영어나 영어 문법이 너무 어렵게 느껴져 하기 싫다던가 하는 아이들에게

참 좋은 대안 책이 될 것 같아요.

반복해 읽다보면 꼼꼼히 읽게 되고 머릿 속에서도 잘 정리 될 것 같아요.

무엇보다 좋은 점은 영어 문법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 재미있을 수 있겠다는 거...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