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패턴으로 여행하는 랜드마크 스페인어회화 50패턴으로 여행하는 랜드마크 회화
루시아 김 지음 / PUB.365(삼육오)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 TV 프로그램에서 스페인어책 한 권들고

비행기 운행 내내 열공하던 한 배우님 덕에

스페인어에 급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꼭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익혀 바로 써먹으면서

실력도 쭉쭉 느는 것 같았어요 ^^

그래서, 아~ 꼭 필요한 말을 먼저 배우고 활용하면서

그 언어에 익숙해져가고 많이 말해보는 것이

역시 참 중요하구나 깨닫기도 하였지요.

그래서일까요... 이 책은 여행하는 이들을 위

맞춤 스페인어책이란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특이한 점이 인사말부터 시작하는 그런 외국어 교재가 아니었다는 말씀~

여행지 곳곳을 랜드마크별로 나누어

각 장소에 알맞은 회화장면을 알려주고

필요한 말들을 배울 수 있게 교재를 구성하고 있어요.

랜드마크별 회화라니~ 신선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했다지요.

여행 회화도 배우면서 여행 루트까지 알게되는

일석이조의 책이었어요~

가장 먼저 여행할 곳은 바로 마드리드입니다.

스페인 중 마드리드라는 여행지가 구체적으로 정해졌습니다.

그 다음은 마드리드의 랜드마크격의 장소들을 따라가 보게 됩니다.

마드리드 왕궁, 산미겔 시장, 프라도 미술관 등등

각 장소마다 오늘 배울 표현이 하나씩 나와았어요.

어떻게 가나요? 무엇인가요? 어디에~가 있나요?

그렇게 스페인어 회화 표현들을 해당 여행지의 랜드마크에서

중심 문장을 배우고, 그 와 연관된 회화들을 조금 더 배워보기도 합니다.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어지는 질문 구성이 참 좋았어요.

가끔 외국인들과 대화라도 해볼라치

질문 하나 하고 답하면 끝~ 이럴때 많잖아요 ㅎㅎ

그럴 때 또 유용하게 활용될 회화 표현들이라 좋았답니다.

각 장마다 QR코드를 통해 원어민의 음성으로

해당 대화 내용을 들어볼 수 있어요.

여러번 반복해 들으면 듣는 귀도 열리고

자연스럽게 말하는 것도 수월해 질 듯 합니다.

스페인어 대화문이 먼저 나오고

다음으로 변역문이 함께 실려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주요 단어들을 살펴보고 익힐 수 있게

단어들을 뜻과 함께 싣고 있어요.

그리고 핵심 문장 표현을 더욱 깊게 배워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여러가지 예문들로 연습해 보고 내것으로 해당 표현을 만들도록 해요~

마지막으로 일지쓰기~

배운 내용들을 나의 여행에 대입하여 적어보는 부분이랍니다.

요 부분도 참 좋았어요.

이 한 권이 그래도 여향 안내서이면서

여행회화서이고 동시에 나의 여행 기록서가 되겠더라구요 ^^

시국이 시국인지라 국내고 해외고 여행은 꿈도 못꾸게 되었다지요.. ㅜㅜ

하지만 열심히 스페인어 공부해서

요 책에 나온 랜드마크들 다 돌아보는 날이 오면 좋겠어요.

재미나고 여행에 최적화된 스페인어 회화책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하고픕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