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 그들은 늘 마지막에 온다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억관 옮김 / 노블마인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며칠째 게이고 선쎄이의 작품을 연달아 읽게 되는 행운(?)을 누렸다.  총 다섯편의 중편으로 묶은 추리소설물인데..전형적인 게이고표의 추리소설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깔끔하고 잘 마무리된 작품인 것이 읽어나가는 즐거움이 아주 좋았다...앗!~ 뭐냐?..시작부터 바로 칭찬으로 들어가는거야?..아님 초반의 끗발을 개끗발로 만들어버릴 준비를 하는거야?...뭐 개인적으로 그림자로 보이는 저 여자의 다리가 날씬하늬 좋다...저거슨 치마인거야?.아님 반바지인거야?..왜 그림자를 보여주냐능???..

 
역시 아침 콘디숀이 별로다..월요일의 몽롱함에서 아직 깨어나지도 못한체 이렇게 독후감을 적어볼라치니 재미는 있었는데 뭔 내용이었쥐?하고 자꾸 내용을 생각하게 된다....그러니까 총 다섯편의 중편속에는 잘난 사람은 잘난대로 사는 상위 1%에 가까운 부자들이 추리의 대상들이 되시겠고 그 부자들이 흥신소(?) 직원으로 자주 애용하는 탐정들의 구락부가 살인사건이 발생한 후 경찰보다 부자들의 입장을 위해 살인의 내막을 밝혀내는 뭐 부자들의 탐정클럽으로 보면 되지 않을까 싶다..그러니까 전체의 내용의 중점은 가정사와 얽힌 불륜과 배신과 음모와 질투와 사랑과 욕망이 전부이다...쉽게 말해서 흔히 우리 주위에서 펼쳐지는 그런 지저분한 가정의 내면으로 보면 되시겠다..그렇게 죽여버리고 죽어버린 사람들의 진실을 탐정클럽의 잘생긴 한남자와 다리가 날씬한 여자조수가 부자들을 방문해서 내막을 전해듣고 사건을 파헤쳐 보고서를 작성하여 전달하는 뭐 그런 내용들로 이어져있다..각 중편들은 딱 그정도의 분량에 맞게끔 만들어져 깔끔하니 마무리되어서 참 좋았다...주저리 엮어나가는 우를 범하지 않았다고나 할까?...난 그렇게 봤다.
 
뭐랄까?..게이고선쎄이의 작품을 몇편 읽어보진 않았지만 많은 작품속에서 인간적인 냄새를 지울수가 없다고 해야하나?... 이작품전에 읽은 다잉아이라는 작품과 몇편의 단편집을 읽어보더라도 인간적인 감성에 기댄 추리적 냄새가 많은 작가가 아닌가 싶은 뭐 그런 생각을 해봤다. 특히나 이 "탐정클럽"은 가정사에 얽힌 인간들의 욕망과 사랑과 배신들을 더 현실적으로 담고 있고 마지막 마무리를 하는 부분들이 조금씩 인간적인 딜레마를 안겨주는듯한 경향을 띄고 있는지라 더 그런 생각을 하게 되었지 싶다.
 
작은 분량으로 다섯편을 엮었지만 각 작품들마다 저마다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구성적으로 상당히 잘짜여진 추리적 기법을 표현해낸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보고 역시 추리는 반전이다 보니 아무리 내용이 촘촘하게 연결이 잘되어 있어도 마지막 마무리가 허술하면 전체를 갉아먹는 경우도 허다한데..이 중편들은 그렇지가 않다. 물론 내가 얼마나 똑똑한데. 이런 반전은 장난이쥐!!~하시는 머리좋은 분들한테는 뭐 별시리 재미가 없으실지 몰라도 나같은 읽어도 읽어도 범인을 밝히기가 쉽지않는 천진난만(?)한 독자한테는 재미적으로 호기심적으로 상당히 즐거운 독서가 되었다는거쥐..전체적 연결고리 자체의 구성도가 상당히 잘 짜맞춰져있고 그에 따른 마무리도 깔끔하니 좋아서 그동안 읽어본 게이고선쎄이의 작품중에서는 괜찮은 편에 들어가는게 아닌가 싶다...물론 내가 읽어본 책은 몇 권 안된다...그 중에서 말하는거다...수많은 게이고선쎄이의 작품들과 비교는 무리일 듯 싶고 그거슨 전작주의를 지향하시는 게이고애정당 독자분들에게 맡기기로 하고...난 요기까지만 말하겠다.ㅋ
 
그래도 단편집이라던지 중편집 뭐 이렁거 읽어보면 그중에서 난 뭐가 제일 좋더라..뭐가 가장 기억에 남더라..이렁거 하나쯤은 해줘야되는거 아닌가 싶다..그래서 난 히기시노 게이고의 "탐정클럽"에서 가장 마음에 든 작품은 "탐정활용법"이었다. 이유는?.. 남 일 같지가 않아서..ㅡ,.ㅡ;;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