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답은 필요 없어 미야베 월드 (현대물)
미야베 미유키 지음, 한희선 옮김 / 북스피어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행스럽다...무척이나 다행스럽다....일본쪽 소설을 읽기 시작하면서 제일 시선이 가는 작가가 미야베 미유키였다...그래서 그동안 사모은 책들도 제일 많다....물론 가격대도 상당히 착하다...그래서 가능한한 많이 모았다...그중에서 젤 처음으로 손에 꼬옥 쥐고 한달음에 읽은 책이 이책 "대답은 필요없어"다.. 아시다 시피 단편집이다....처음은 간단하고 깔끔하게 이 작가에 대한 기본적인 느낌을 가지고 싶었다...히가시노 게이고도 그렇게 시작했고....온다 리쿠도 그렇게 시작했다..

하지만 역시...그동안 보아온 일본작가들의 느낌과는 사뭇 다르다....같으면서도 다르다...느낌이 다르고 감각이 다르고 집중도가 다르고 재미가 다르다....(이 한권의 책으로만 판단하기는 아직 일러보이기는 하지만서도...)...뭐~~~하여튼 내 취향잉께롱~~!~!~!~!~

 

단편집을 읽다가 보면 좋은 것도 평범한 것도 쉬원찮은 것도 있다...보통은 그러하다...전체를 다 좋아해본적은 아직까지 없다....나에게는...하지만 이책~~~~~"대답은 필요없어"는 그렇지가 않다...

무척이나 따뜻하고 평범해 보이고 내 이야기처럼 편안하게 다가오는 느낌이 예사롭지가 않다... 향후 수많은  걸작미스터리를 만들어내는 시발점 비스므리한 작품으로 여겨지는 이유가 분명히 있어보인다...나에게는 충분히 예사롭지가 않았다....그래서 다행스럽다~~~~무척이나~~~~

앞으로 읽어나갈 수많은 미유키여사의 책들을 바라보면서 정신나간 넘처럼 실없는 웃음을 날리고 있는 날 책장옆 거울이 비춰준다....우째 좀 정신줄을 놓은넘처럼 보이기도 한다.... 그만큼 즐겁다는 것일게다...행복하다는 것일게다....이 글을 적고 있는 이순간 홀짝대고 있는 바나나우유가 천상의 맛처럼 느껴지는것도 아마 이때문일게다....ㅋㅋㅋㅋㅋㅋ

 

"대답은 필요없어"는 총 여섯편의 단편집으로 구성되어 있다....전체가 도쿄라는 배경공간에서 벌어지는 아주 현실적이고 따뜻하고 서글픈 내용등으로 짧지만 강한 느낌으로 보여준다....

각각의 단편에 대해 아쉬운따나 주인공이라도 알아보고 넘어가자...

[대답은 필요없어]

치카코는 실연당한 여자다....남자에게 차였다....그래서 죽을라칸다...(문디~~남자가 뭐시라꼬?)

그리고 사건이 발생한다...치카코가 관련된~~~~(우리나라에서도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은 사건이다..사건 내용은 보시면 안다...)

 

[말없이 있어줘]

사토미는 어느 회사의 여직원이다..상사의 농담에 발끈하여 맞장뜬다...(문디~~돌아서면 후회할거면서?) 그리고 사건이 발생한다....사토미와 관련된~~~~(상당히 가슴아프다...짜르르한 안타까움이 묻어난다...역시 보시면 안다...)

 

[나는 운이 없어]

유우는 불쌍한 녀석이다...그리고 철없는 사촌누나가 있다....그래서 도와준다..(문디~~지 앞가림이나 잘하지?) 그리고 도와주려도 똥밟는다.....사촌누나 이쓰미때문에~~~~(공감대 왕짱이다...그리고 우낀다..반전도 있다..보시면 안다...)

 

[들리세요]

츠토무는 고부간의 갈등이 많은 집안의 초딩이다....갈등으로 인해 이사간다...새집에 사건이 발생한다..(문디~~~초딩이 넘 똑똑하다....우리땐 놀기 바빴다..) 그리고 사건의 진실을 하나씩 밝혀나간다~~~(가족간의 불화?...노인공경?...외로움?...뭐~~이것 저것 현시대의 가족관에 대한 짧막한 단상?)

 

[배신하지마]

가가미는 형사부장이다...그리고 자살처럼 보이는 사건이 발생한다..그래서 수사한다..(문디~~쉽게 넘어가질 않는다..그래서 부장하는갑따!!~) 그리고 사건의 진실에 다가간다...(이시대를 살아가는 머리에 똥이 가득한 인간상에 대한 고찰?....여자들이 더 무서워~~)

 

[돌시네아에 어여 오세요]

신지는 속기사 알바다...공부도 한다...소심하고 혼자 잘 논다...그리고 촌넘티가 난다..(문디~~자신감있게 살어!!!~~) 그리고 혼자 놀다가 우연한 만남이 생긴다...그리고 해피엔딩??~~~(대도시에서 사는 인생~~~별루다....글구 소심하게 좀 살지말자...지 아무리 잘난넘도 알고보면 지나 내다 거기서 거기다 목욕탕가봐라~~~)

 

하나같이 다 재미있는 단편들이다...이시대의 인간상과 대도시의 공허함과 가족들의 아픔과 질투..욕망...사랑...불안,.,,공포..외로움...소심함.......모두다 들어있다....

 

딱 네시간 걸렸다....한권의 책을 읽는데 아무리 짧은책이라도 최소 하루 이상을 걸릴것이 분명한데도 불구하고....딱 네시간이다...애들 밥 챙겨주고????..놀이터가서 놀아주고....마트도 가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네시간 걸렸다.....틈나는대로 읽었다....안읽고는 견딜수가 없었다....그만큼 재미있었다...

처음으로 손에서 놓기싫은 일본 소설이었다....

다소 스릴러적인 측면이라던지 긴장감을 찾기에는 조금 허전함이 있었지만 미미여사만의 따뜻함과 사회성이 이것을 충분히 커버해주고도 남지 싶다......그리고 긴장감과 스릴러가 없어도 손가락에 묻은 침이 마를 시간이 없었다....(4시간이래잖아~~~!~!~!~~!~!~)

 

많은 분들이 미야베 미유키의 책을 선호하시고 즐겨 보시는것으로 안다...하지만 나같은 사람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혹여 아직까지 미야베 미유키를 안보신 분들...아님 모르시는 분들은 잘 들으시라~ "요즘 미미여사 책 싸게 팝니다....이럴때 언능 사서 보세요...지금 바로 ~~~ 그러지 않으시면 두고두고 후회하십니다...엉~!!엉~!!ㅠ,.ㅠ..후회에 눈물이 한참동안 쏟아질겁니다....서두르세요..."ㅋ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