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와 귀울음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10
온다 리쿠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온다리쿠 처음 들어봤고 처음으로 펼쳐봤다..사실 난 일본미스테리에 대해 아는게 거의 없다....

참고로 내가 읽은 두번째 일본미스터리소설이란거다...그것도 단편은 처음이다...ㅋㅋㅋ

조금 수수께끼같은 부분이 많이 가미된 일상생활속 사건을 전제로 두고 있는것 같다..그래서 잔잔하다..편안하게 읽을수 있어서 좋았다...많이 편안하게 읽었다..(긴장감은 거의 없었다는....)

 전체적 내용은 하나의 단서나 생각지도 못한 추억등을 전제로 추리를 하나씩 해나간다.

사실 이 단편집의 대부분에는 답이 없는것처럼 끝이난다..정확한 진실이 무엇인지는

제대로 보여지지 않는다...나머지는 독자의 몫으로 돌리려나??.단편집에서 장광한 설명을 구차하게 하느니 나는 이렇게 생각하고 비약하고 추리하고 짜맞추고 했으니 나머지는 니가 한번 생각해봐~~~

단편 전체를 아울러서 진행하는 주체는 아마 세키네 다카오로 보여진다..

그는 노년의 은퇴한 명재판관이다..또한 그의 가족들 역시 명망한 법조계의 엘리트들이다..

그의 아들 슈운이 등장하고 딸 나쓰가 등장하기도 한다..추리로 점철된 인생이다 보니

대화도 거의 추리로 이어진다..재미있는 가족이다...

온다리쿠의 다른소설속에서 그들은 각기 주인공으로 등장하기도 한단다..(해설참조)

 세키오의 일상생활속에서 그가 느끼던 추억속 추리와 현재 진행형인 생활속 추리로 편안하게

독자들을 추리의 세계로 모셔(?)간다..아주 편안하게...

 작지만 알찬 내용으로 막 일본추리세계로 다이빙하고자 하는 나에게는 나름 지침서같은

편안한 책이었던것 같다..

또한 온다리쿠의 소설의 기본적 성향이 인간에 있어 가장 매혹적인 부분중 하나인 그리움과 

원초적 감성을 전제로 그속에 숨겨진 비밀스러운 이야기들로 독자들을 끌어들이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의 다른 소설을 읽어볼 필요가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