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기억들 Medusa Collection 4
토머스 H. 쿡 지음, 남명성 옮김 / 시작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작가인 폴 그레이브스는 어린시절 겪었던 공포스런 기억을 간직한체 평생을 과거의 기억에 갇혀 지내는 무척이나 외로운 존재이다 그런 그에게 어느날 리버우드지역의 대저택의 여주인인 앨리슨 데이비스라는 여자의 과거 살인사건에 대한 작가적 상상과 이야기를 꾸며달라는 의뢰를 받게 된다..이렇게 50년전의 16세의 어린소녀의 살인사건에 대한 과거로의 회귀가 이루어지는데.. 진실은 과연 무엇이며 왜 살해되었을까?....주위 인물들의 과거의 기억들을 하나하나 끄집어내면서 밝혀지는 엄청난 진실...여러분 놀라지 마십시요...진실은 언제나 우리곁에 있다는것을.....ㅋㅋㅋㅋㅋ

 폴 그레이브스가 겪었던 과거의 엄청난 공포로 인한 고립감에 나 또한 감정이입이 되어버렸다.

읽는 내내 몸 전체에서 느껴지는 상상의 공포만으로도 상당히 힘들었다..그렇게 소설은 극중 리버우드의 살인사건을 중심으로 극중 작가의 과거 기억을 순간순간 되살려내며 독자로 하여금 그당시 폴 그레이브스가 겪었던 현장을 직접 상상할수있는 공포의 집(?)을 선사한다.......난 무서웠다..상상만으로도 무척이나 무서웠다..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이 작품은 호흡이 길다..여러가지가 맞물려 구성이 이어진다..폴 그레이브스의 극중 작품의 주인공들인 케슬러와 사이러스

그리고 슬로백을 등장시켜 과거사건에 대입해 작가의 상상력을 표출하고 현재의 주변인물의 도움(?) 그리고 과거의 살인사건을 기준으로 50년전 발생한 사건에 대한 일지와 주변인물들의 탐문과 사진만으로 모든것을 밝혀낸다..여느 탐정소설이나 스릴러 소설과는 다르게 주변인물의 살인사건 당시의 정황과 심문일지와 내용은 각기 내용을 달리하며 완벽한 알리바이를 제시한다...결국 오리무중이다....하지만 진실은...

 
읽는내내 작가의 상상력과 맞물려 나만의 추리로 상상한 부분이 어느정도 맞아떨어졌다.(누가 범인일까?...이사람이 아닐까?)..하지만 밝혀진 진실은 생각보다 당황스러우며 조금은 황당하기도 했다...하지만 또 역시 여기서 끝일까?

아니다...이책은 덮는 순간 당신은 분명히 이렇게 생각할것이다...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공포스러우며 암울했던 밤의 기억들이지만 꺼져가는 불씨에서도 새로운 불길은 일어난다..
누구에게나 공포의 기억은 당신을 가두지만 그 공포에 맞서 싸울 준비를 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언제나 희망은 있다...난...뭐 그렇다...

 
토마스쿡의 이전 작품들은 읽어본적은 없다..이 소설을 보면서 그의 또다른 작품인 심문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또다시 나를 기분나쁘게(?) 만들 소설이 있음에 난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