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밤은 되살아난다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9
하라 료 지음, 권일영 옮김 / 비채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로 힘들었던 일본추리소설의 첫경험(?)이었습니다....

 
탐정사와자키는 어느날 정체모를 낯선사내로 부터 르포라이터인 사에키 나오키라는 사람을 찾아달라는 의뢰를 받는다.

이후 의뢰받은 실종사건을 조사하던 사와자키는 르포라이터의 실종과 연계된 일련의 사건들과 함께 이전 도쿄지사의 저격사건과  관련이 있음을 알아내고 진실을 파악해 나가는데............

 
그리고 밤은 되살아난다를 보는내내 썰렁한 기분을 어떻게할수가 없었다...누구는 하드보일드소설의 스탈의 중심이라는 말까지 하던데 ....상당히 간결하면서도 비정함과 차가운 느낌을 가득 담은 문체와 탐정의 말투가 극 전반에 걸친 리얼리티와 잘 어우러져 말그대로 일본 하드보일드소설의 정점이 될만하다는 느낌이 들정도로..하드보일드탐정의 전형을 보여준다...

이작품은 하라료의 첫장편소설인것같다...하지만 첫소설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구성과 탁월한 리얼리티로 인해 경륜이 지긋한 작가의 모습을 보는듯하다..(여기까지 일반적 서평임다....ㅋㅋㅋㅋ)

 
"나~안 일본미스테리를 처음 읽었을뿐이고...생소한 이름과 지명으로 헷갈렸을뿐이고..뒷장보다가 다시 앞장으로 넘겨 보다가 독서진행이 더뎌졌을뿐이고~~~ "

그렇다..한권의 책을 읽는데 엄청난 시간이 들었다..그냥 단순히 이해하고 넘어가기에는 첫만남이 쉽지만은 않았다..하지만 더딘 진행이 결말로 치달을수록 속도는 RPM수치를 퐉퐉 올려준다.....달려!!!!!!

일반 추리소설의 결말처럼 뒷통수 오함마(?)로 후려치는 반전은 아니었지만 정신없이 얽히고 섥힌 실타래의 여러갈래를 깔끔하게 하나로 묶어주는 결말은 내용의 치밀함과 탄탄한 구성을 그대로 보여준다.....

하지만 첫경험(?)은 누구나가 느끼는것처럼 서툴다..나도 그렇다..아직은 일본소설의 묘미를 잘모르겠다..더읽어봐야게따..

 
참고로 소설속 사와자키 탐정은 엄청나게 담배를 꿉어댄다..책을 구입하기 위해 담배를 끊어야될 입장인데...

사와자키가 끽연의 욕망에 부채질을 하더라...그래서 아직 못끊었다....~~~~~우짜지?....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