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 싱가포르 - 싱가포르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5~2026년 최신판 ㅣ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백종은, 방연실(비비시스터즈) 지음 / 한빛라이프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해외여행을 한다. 여행지를 선정하는 나름의 기준은 없다. 그저 눈길을 가는 그곳을 향해 나아갈 뿐이다. 싱가포르 역시 그랬다. 별다른 이유 없이 그저 한 번 가보고 싶었던 나라. 크지 않은 나라지만 무언가 매력적이라는 느낌이 강해서 그랬는지도 모르겠다.
세월이 흐르다보니 예전의 기억은 말 그대로 기억으로만 남아 싱가포르가 어땠는지 잘 생각도 나지 않는다. 아이와 함께 언젠가는 가봐야겠다는 생각만 하고 있던 차에 한빛라이프에서 나온 《리얼 싱가포르》라는 여행 책자를 알게 되었다. 여행안내서는 그냥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이 강했지만 옛 추억이나 떠올려보자는 마음에 책을 펼쳐들었다.
책 구성을 보면서부터 살짝 놀랐다. 여행지 개념 정보에서부터 테마별 여행 정보, 지역별 정보, 실전 여행 준비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내용이 담겨있다는 느낌에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기 시작했다. 정말 놀라웠던 건 코스별, 일정별로 시간까지 정리해서 어디를 가고, 무엇을 먹고, 어떻게 움직여야하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는데 싱가포르에 처음 가는 사람도 가이드 없이 혼자서 충분히 여행할 수 있을 정도이다. 특히 사진을 곁들인 설명뿐 아니라 각 지역의 지도와 QR코드는 여행 일정을 짜는데 큰 도움이 된다.
여행은 두려운 설레임이다. 낯선 환경, 문화,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향하는 남모를 두려움이 있지만 그 곳에서 만날 새로운 세계는 기분 좋은 긴장감을 선사한다. 이 책에 담긴 싱가포르의 진짜 모습도 그렇게 다가온다. 두렵지만 바로 한 발을 내딛고 싶은 설레임을 간직한 그런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