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구문 SIX DEVILS 식스데블즈 입문 - 영어를 어렵게 만드는 6개의 악마 ㅣ 영어구문 SIX DEVILS 식스데블즈
오용준 지음 / 스윗디셈버 / 2024년 5월
평점 :
평소 영어 공부에 흥미가 없는 딸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영어에 관심을 가지게 조금 더 쉽게 공부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던 중에 스윗디셈버에서 나온 <영어구문 SIX DEVILS 식스데블즈>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560개의 문장으로 영어 공부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영어를 어렵게 만드는 문장 형태를 6개의 악마로 칭하고 이를 쉽게 이해하고 빠르게 해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입문편과 기본편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각 단계에 맞게 공부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입문편으로 딸아이와 함께 공부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딸아이가 쉽게 이해하고 따라가는 모습에 이 책이 정말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책 보기를 아예 생각조차 안하는 딸아이가 한 문장, 한 문장을 해석해보면서 영어 문장의 구조가 어떻게 생겼는지를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했다.
입문편은 중학교 2-3학년, 성인 초급/중급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갖춘 분들을 위한 책이지만 초등학교 6학년인 딸아이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되어 있어 초등학교 고학년도 미리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지는 않을 것 같다.
색깔로 문장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를 구분해 놓아서 각 구문이 문장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떻게 끊어 해석해야 하는지를 바로 알 수 있어서 직독직해의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영어는 늘 어렵지만 쉽게 공부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읽고 해석할 수 있는 언어이다. 아직 영어 공부법을 찾지 못한 분들이라면 이 책에서 그 방법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