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잼잼 쉬운 여행 일본어 - 아주 쉽게 따라하는 여행 일본어의 모든 것) ㅣ 잼잼 쉬운 여행
서지위.장현애 지음, 와타리 카오리 감수 / 반석출판사 / 2023년 8월
평점 :
예전에 잠깐 일본어를 공부한 적 있지만 너무 오래 전 일이라 히라가나랑 가타가나조차 기억이 나지 않는 상태인지라 11월에 예정된 일본 여행을 위해 딸아이와 함께 일본어 공부를 해보기로 했다. 다양한 책들이 있지만 짧은 시간에 여행지에서 바로 사용할만한 내용이 실린 책을 찾던 중에 <잼잼 쉬운 여행 일본어>라는 발견하고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다.
이 책을 선택한 별다른 이유는 없었다. 여행 언어를 다룬 대부분의 책들이 비슷비슷해서 크게 고민하지 않았는데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일본어 공부에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이 책의 장점은 단어 부분과 회화 부분이 나누어져 있어서 단순히 몇 문장만 암기하는 수준이 아니라 여행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로 다양한 응용 문장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파트 1에서 그림과 함께 다양한 일본어 단어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현지에서 문장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순간에 필요한 단어들로만 의사소통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단어를 어느 정도 외웠다면 실제 여행지에서 필요한 문장들을 파트 2에서 공부하면 된다. 바꿔 말하기, 핵심문장 익히기, 상황별 대화, 사진이나 그림으로 설명하는 단어 등으로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일본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같아서 공부하기에 쉽다고 하지만 막상 공부해보면 결코 쉬운 언어는 아니다. 그렇다고 너무 어려워서 엄두도 못낼 그런 언어도 아니다.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 책으로 부담 없이 일본어로 말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