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ress Yourself 1 (Paperback, 3rd Edition) Express Yourself (3rd Edition) 1
리스코리아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5학년인 딸아이는 영어에 그닥 관심이 없었는데 지난 2월에 태국에 다녀온 후 영어로 말하는데 관심을 가지고 영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물론 아직은 영어공부라고 말할 정도는 아니고 그저 단어 몇 개 외우는 정도이지만 나름 열심히 하는 모습이 기특해서 어떻게 공부하는 걸 도와줄까 고민하던 중에 <EXPRESS YOURSELF>라는 책을 알게 됐다.

15개의 주제로 나누어 상황에 맞게 어떻게 영어로 표현하는지를 보여주는 책인데 영어로만 되어 있어서 초등학생인 딸아이가 혼자 공부하기에는 조금 버거워 함께 공부를 해보기로 했다. 첫 번째 주제인 Lifestyles부터 쉽지 않았다. Lifestyle을 소개한 글부터 초등학생인 아이가 읽고 이해할만한 수준을 훨씬 넘어서는 것이라 쉽게 설명한다고 했지만 이미 흥미를 잃은 듯한 모습에 계속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당황스러웠다.

Comprehension, Express yourself, Opinion Samples, Dialog, Read&Discuss, Let’s Talk Funny, Points to Ponder 등 모두 파트가 만만치 않아서 결국 그림과 함께 된 Let’s Talk Funny, Points to Ponder 부분만 간략하게 공부하기로 결정했다. 며칠 공부해본 후 초등학생인 아이에게는 맞지 않아서 포기하고 말았지만 책의 구성이나 내용은 너무 좋아서 어렸을 때부터 공부한 초등학교 고학년이나 중학생 정도라면 한 번 도전해볼만하다. 다만 내용의 무게가 결코 가볍지는 않아서 영어공부에 대해 내용의 의미까지 공부하는 방향이라면 성인들에게도 좋은 교재가 되지 않을까 싶다. 또한 책표지에도 이 책으로 공부하기에 적당한 영어 사용자들은 중급 이상이라고 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학교나 학원 등에서 사용하면 좋을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