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울의 발자취를 따라서 CHRISTIAN FOUNDATION 4
피터 워커 지음, 박세혁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에는 수많은 믿음의 조상들이 있다. 그 중에서 전도와 관련된 인물을 꼽자면 단연코 바울을 얘기하지 않을 수 없다. 이방인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은 바울을 통해 전달되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도의 중심에는 바울이 있다(당연히 모든 일은 선하신 하나님의 주권 아래 이루어진 일이지만 그 일에 쓰인 인물을 따지자면 그렇다는 얘기다).

사울이 바울로 변화된 그가 떠난 전도 여행을 함께 떠나고 싶어 하는 성도들은 수없이 많겠지만 막상 현지에 가서 그 자취를 실제로 따라가는 일은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다. 어쩌면 평생에 한 번 경험하기도 어려운 일이다.

다행스럽게 바울의 전도 여행을 실제로 가보지는 못하더라도 그 발자취를 뒤따라갈 방법이 생겼다. 바로 피터 워커의 <바울의 발자취를 따라서>로 간접적이지만 바울이 걸었던 전도의 길을 함께 걸어가면서 그 여정에 동참해볼 수 있다.

성경 말씀을 토대로 다양한 사진 자료와 지도들을 덧붙여 설명하는 방식이라 바울의 전도 여정이 고스란히 두 눈에 들어온다. 지역별로 나누어 설명하는데 교회에서 바울의 전도 여정을 지역별로 설명하신 목사님의 설교가 떠오르며 더 많은 은혜를 받을 수 있었다.

전도는 누구 혼자 해야 하는 일이 아니다. 그리스도인이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명령이다. 그 명령에 따라 열방 곳곳을 누비는 선교사님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하나님의 축복이 넘치기를 기도하고 바울의 여정을 따른 이번 기회를 통해 전도와 선교의 사명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귀한 은혜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