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영어 1 12회 (9급공무원) - 9급 공무원 전 직렬 대비ㅣ실전동형모의고사 12회분 수록ㅣ모바일 자동 채점+성적 분석 서비스 제공ㅣ문법 필살기 노트 제공ㅣ핵심 어휘 리스트 제공ㅣOMR 답안지 수록 2023 해커스 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그래도 자신 있는 과목은 영어였다. 예전부터 영어 공부를 좋아하기도 했고 나름 공부도 열심히 했던 터라 좋은 성적을 받을 거란 이유 없는 확신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실제 공부를 시작하고 모의고사를 보면서 이런 자신감은 나락으로 떨어졌다. 점수가 아주 나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나쁜 점수를 받게 되니 조금씩 기운도 빠지고 어떻게 공부해야 될지도 막막하기만 했다.


다시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시작한 후 어느 정도 수준까지 올라왔는지 확인하고 싶던 차에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영어>라는 교재를 만나게 되었다. 12회분의 모의고사가 실려 있는 교재라 시험을 보기 전 마지막으로 점검하기에 딱 적합한 교재였다.


12회분의 문제들의 난이도는 중상 이상이 아닐까 싶다. 최신 출제 경향에 맞춰 1회분 20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마치 시험장에서 실제 시험을 치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했다. 영어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던 이후로 처음 확인한 모의고사였기에 어떤 점수를 받을지 무척 궁금했는데 모바일 자동 채점 + 성적 분석 서비스로 바로 확인해보고 나름 나쁘지 않은 점수에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었다. 


물론 기대한 만큼의 점수는 아니었다. 가능하면 최고의 점수를 받고 싶은 과목이라 많은 노력을 쏟아 부었지만 생각보다는 조금 아쉬웠다. 하지만 12회분의 문제를 풀면서 최신 출제 경향에 익숙해지고 문제를 푸는 요령도 생기면서 시험에 대한 자신감이 다시 생겼다. 


얼마 남지 않은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는다면 이 책의 도움이 꽤 컸다고 말할 수 있다. 다양한 문제 유형에 접한 결과라는 점에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