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국어 1 12회 (9급공무원 / 7급 지방직) - 9급 공무원 전 직렬 대비ㅣ실전모의고사 12회분 수록ㅣ모바일 자동 채점+성적 분석 서비스 제공ㅣOMR 답안지 수록ㅣ매일국어 어플 무료 제공ㅣ공무원 인강 무료 제공 2023 해커스 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국어 과목은 참 묘하다. 공부를 안 해도 모국어라 그런지 어느 정도 점수가 나오지만 공부를 열심히 해도 정말 좋은 점수를 받기가 어렵다. 그만큼 쉬운 과목은 아니라는 의미이다.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면서 국어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얼마 남지 않은 공무원시험 마무리를 위해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국어>를 풀었다. 총12회분이 실려 있는데 매일 한 회분씩 풀면서 현재 국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점검했다. 생각보다 좋은 점수를 받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꽤 좋은 점수를 받아서 공무원 시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다양한 출제경향에 맞춰 12회분을 제공하는데 실제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는 것처럼 OMR카드도 함께 들어있어서 더욱 집중해서 문제를 풀 수 있다. 또한 한 회 마지막에 실린 핵심 어휘 마무리 체크는 많지 않은 분량이지만 놓치기 쉬운 고유어, 한자 성어, 한자어 등이 실려 있고 이를 점검해보는 Quiz도 함께 실려 있어서 꽤 많은 도움이 된다. 

무엇보다 좋았던 건 해설이 나름 자세하게 되어 있어서 틀린 문제의 오답 노트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취약영역 분석표를 통해 어떤 부분에서 부족한지를 점검하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다시 공부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도움이 되었다.

공무원 시험은 결코 쉽지 않다. 나이가 들어서 준비하다보니 더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만 좋은 교재로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 물론 그를 위한 노력은 당연하고.


댓글(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3-02-25 12:3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