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한국사 1 (9급 공무원) - 9급 공무원 전 직렬 대비ㅣ모의고사 16회분 수록ㅣ모바일 자동 채점+성적 분석 서비스ㅣ무료 시대별 막판 암기 점검ㅣOMR 답안지 수록 2023 해커스 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는 한국사검정능력 시험을 준비하면서 꽤 오랫동안 공부를 했기에 점수가 잘 나오는 과목 중 하나이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분야가 역사이기에 평소에도 역사에 관련된 책을 많이 읽었던 게 큰 도움이 되기도 했고, 여행을 다니면서 유적지를 찾아본 경험도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 

또한 해커스에서 좋은 강의를 해주시는 여러 강사님들 덕분에 한국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아졌다. 기본 개념부터 핵심정리, 기출문제, 예상문제 풀이 등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들을 통해 한국사 실력이 점점 높아졌다. 

이번에 본 <해커스공무원 실전동형모의고사 한국사>도 그런 맥락에서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 시험을 보기 전 최종 마무리를 위해 선택한 교재인데 16회분의 모의고사가 실려 있어서 전체적인 맥락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데에는 부족함이 없다. 

회차 마지막에 실린 핵심 키워드 마무리 체크는 한 페이지에 불과하지만 말 그대로 핵심 키워드를 다시 살펴보는 코너라 최종 점검에 적당하다. 또한 문제 해설도 적당한 분량이라 필요한 부분만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아직 시험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남아있어서 더 많은 문제들을 풀어볼 생각이지만 이번에 풀어본 실전동형모의고사는 마치 시험장에서 실제 시험을 치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문제나 구성 등이 꽤 유익하였다. 아직 풀지 않은 수험생이라면 한 번 풀어보고 시험장으로 가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