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통합기본서 (새 교과과정&개정 법률 반영 - 최신 5개년 기출해설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사회복지사 1급 인강 할인쿠폰 수록
박정훈.해커스 사회복지사 연구소 지음 / 해커스사회복지사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준비하는 중에 <2023 해커스 사회복지사1급 통합기본서>를 접할 기회가 생겼다. 23년 1월 14일에 진행된 시험을 이미 치룬 이후에 책을 접하게 되었지만 합격 여부를 알 수 없는 상황이라 다시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책을 훑어보았다. 

책의 구성이 상당히 알찼다. 출제 경향과 합격 전략을 통해 무엇을 공부해야하는지를 분명하게 확인한 후 공부를 시작하게 되어 있어서 처음부터 핵심 사항들을 놓치지 않고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짤막하게 언급한 선생님의 알짜 해설로 사회복지사1급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책의 좋은 점 중 하나이다. 또한 회독 Check에 자신이 공부한 횟수를 표시할 수 있어서 각 장마다 어느 정도 공부했는지 확인한 후 필요한 부분만 추가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매우 매력적이다. 

바로 확인하는 기출 OX는 코너 이름 그대로 각 페이지에서 공부한 내용을 기출 문제로 확인하는 코너라 짧게 복습하고 넘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유익하지만 정답이 바로 밑에 달려 있어서 문제와 정답이 한꺼번에 들어온다는 점은 조금 아쉬움으로 남는다.

수험생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 중 하나는 해커스 사회복지사 관련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컨텐츠로 기출 해설 강의, 레벨테스트, 핵심요약서 등을 잘 활용하면 시험 준비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각 영역 마지막에 실린 필수 확인 문제는 앞에서 공부한 내용을 기출 문제로 점검하고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다. 다만 해설이 조금 더 상세하게 되어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전체적으로 사회복지사1급 시험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필요한 모든 내용들이 담겨있어 기본서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하는 교재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