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합격의 필(必) 핵심요약집 -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개념 완벽 정리! l동영상 강의 30강 무료 제공 l 바로 확인하는 기출 OX문제 수록 l 최신 5개년 기출해설 무료 인강 제공
박정훈.해커스 사회복지사 연구소 지음 / 해커스사회복지사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2023 해커스 사회복지사1급 통합기본서>와 함께 <2023 해커스 사회복지사1급 핵심요약집>도 함께 공부하게 되었다. 핵심요약집이기에 통합기본서와는 달리 전체 분량이 많지 않아 한 번 훑어보는데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았다.

기본적인 구성은 통합기본서와 크게 다르지 않다. 최근 8개년 출제 경향과 합격 전략, 바로 확인하는 기출 OX, 내용별 기출 회차, 통합기본서의 5분 맥잡기와 유사한 5분 특강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핵심요약집인 만큼 각 주제별로 중요한 내용들만 추려서 설명하고 있다.

통합기본서를 공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본다면 조금은 어려울지도 모르겠지만 시험을 위해서는 오히려 더 유익한 교재가 아닌가 싶다. 핵심적인 내용만 간추렸기에 최종 점검용으로도 적합하고 시험을 보기 전 꼭 확인해야 할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 사회복지사1급 합격에 필요한 최저 점수를 얻고자 하는 수험생이라면 핵심요약집으로 공부한 후 문제풀이를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다.

사회복지사1급 시험 과목이 적지 않은 관계로 단기간에 좋은 성적을 얻는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좋은 교재로 공부한다면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23년 시험을 치루고 좋은 결과를 얻은 입장에서 이 책은 그런 결과를 얻는데 필요한 교재라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다. 물론 성적은 노력에 비례하는 것도 사실이기에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기본부터 차근차근 다진 후 요약집으로 정리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공부법이라는데 특별한 이견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