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가 묻고 성경이 답하다
차준희 지음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태신앙으로 평생을 신앙생활을 하면서 궁금한 내용들이 있었지만 누군가에 그걸 물어본다는 게 그렇게 쉽지 않았던 경우가 적지 않았다말씀에 관한 질문그리스도인으로의 삶에 관한 질문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여러 일들에 대한 질문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해 못내 아쉬움만 뒤로 한 채 수많은 세월이 흘러갔다.

세월이 흘러 한 아이의 아빠로 제대로 된 신앙을 아이에게 물려주고 싶은 마음이 많아지면서 아이와 이러저러한 신앙 이야기들을 나누다보니 아이의 궁금증이 상당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아이의 궁금증 중에는 이전에 해결하지 못하고 흘려보낸 내 자신의 고민들도 있었다.

아이의 질문을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싶었지만 그게 참 어려웠다정확한 답을 알지 못해 그런 것도 있고알지만 아이가 이해하기 쉽게 짧고 명확하게 설명한다는 게 그렇게 생각처럼 쉽지 않아서이기도 했다.

조금은 당황스러운 순간을 보내던 그때 차준희 교수의 <성도가 묻고 성경이 답하다>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이 책에 실린 내용은 저자가 설교로 하나 되는 시간: CBS 올포원에서 설교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각 주제별로 6분 정도의 설교 내용으로 정리한 것이라 간단명료해 이해하기 쉬울 뿐 아니라 신학적으로 상당한 깊이의 내용을 담고 있어 교사나 구역장 등 누군가에게 성경을 알려주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6개 Part, 37개의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 말씀을 묵상하는 방법신약과 구약의 인물들이웃 이야기교회 공동체 이야기 등 신앙생활을 하면서 한 번쯤은 궁금해 했거나 고민했던 문제들이라 이 책을 읽는 성도들에게 다양한 도전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을 내가 담당하고 있는 중고등부 친구들에게 선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혼란스러운 시기에수많은 일상의 문제들을 보며 힘들어하는 다음 세대의 아이들에게이 책이 큰 힘이 될 거라는 생각에서다이 책을 읽은 모두가 함께 깨어나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한 걸음씩 나아가는 모습을 그려본다기쁨의 그 날이 진정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